2010.7.13. 조선일보A12면 광고에서 발췌
비고
|
1구간
|
2구간
|
3구간
|
4구간(전체)
|
속기운
|
어드카빙주81지수
|
29 황제
|
32 행운
|
27 권위
|
44 몽상
|
.
|
어드카빙주64지수
|
수수
|
항상
|
양육
|
대축
|
(과도)
|
겉기운을 나타내는 81지수와 속기운을 나타내는 64지수의 내용을 보면
(하나의 지수에 대한 내용은 여러 가지가 있다. 지수의 단어로 의미가 충분히 설명되는 경우는 별도의 설명 생략한다)
수수 水水 <- 물이 2 개가 겹친 것이니 정수기 사업에 최고의 지수가 나왔다
항상 恒常 : 일관되게 밀고 가야 큰일을 이룸, 고집스러움이 있음, 소통이 필요함
양육 養育 <- 냉수가 나오는 이온수기라는 기술적 요소로 고객을 양육하려는 것
몽상 夢想 <- 기술적 요소로 시장을 공략하려는 전략은 몽상이다
대축 大畜
과도 過度
긍정의미 : 황제, 수수, 행운
부정의미 : 몽상, 대축, 과도
반반의미 : 항상, 권위, 양육 <- 시장의 조건 또는 기업의 전략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 지수임
결론인 4구간의 내용이 몽상에 대축이다. 결론이 나쁘다.
1구간을 보면 매우 좋다. 위니아 정수기가 사업을 시작할 때는 좋은 기운이었지만
2구간을 보니 시장, 고객과의 소통에 원활함이 없이 행운적 요소에 의지함으로서
기업의 입장에서만 고객을 양육하며 마케팅을 하는 잘못 된 권위로 <- 3구간
3구간의 몽상으로 4구간의 결론이 부정의 기운으로 대축하니 잘 쓴 슬로건이 아니다. 이 슬로건으로는 웅진코웨이가 꽉잡고 있는 정수기 시장에서 위니아정수기의 몫이 얼마나 될까? 성과를 더 높이려면 슬로건을 바꿔야 한다.
분석하는 방법은 여기를 보세요 ->
상세한 내용은 우측 아래의 81지수 및 64지수의 내용을 통해 직접 해석해 보시기를
더욱 풍성한 해석을 할 수 있다.
슬로건상담 여기를 누르세요. 광고슬로건 풀이 신청 -> , 광고슬로건 작문 신청 ->
2010.7.14
어드카빙주 소통학
언어 이름 글자 문장은 써지는 순간부터 생(生)을 산다고 보고
그 생과 소통을 분석하는 국내 최초의 과학적 이론
<저작권자 (C) 어드카빙주. 무단전제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