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5.10. 조선일보. A26면 광고에서 발췌
비고
|
1구간
|
2구간
|
3구간
|
4구간(전체)
|
속기운
|
어드카빙주81지수
|
23 창성
|
43 속빈강정
|
20 다익다실
|
43 속빈강정
|
.
|
어드카빙주64지수
|
박락
|
군림
|
추앙
|
적응
|
(군림)
|
겉기운을 나타내는 81지수와 속기운을 나타내는 64지수의 내용을 보면
(하나의 지수에 대한 내용은 여러 가지가 있다. 지수의 단어로 의미가 충분히 설명되는 경우는 별도의 설명 생략한다)
박락 : 구조조정, 파산직전, 어려운 상황 / 좋지 않은 상황, 과거의 오류를 돌아보고 극복하려하면 쇠락을 늦출 수도 바꿀 수도 있다.
다익다실 : 다국적기업으로 크게 성공한 기업 및 크게 성공한 사람이나 기업이 많다. 그 성공의 화려함 만큼이나 사회적기여/책임이 요구된다. 사회적기여/책임이 미흡하면 잃는 것이 많다. 반면에 사회적기여/책임이 함께 따르면 역사에 좋은 내용으로 길이 남는다.
긍정의미 : 창성, 군림, 추앙, 적응
부정의미 : 박락, 속빈강정
중간의미 : 다익다실, 적응
결론인 4구간의 내용이 속빈강정에 적응이다. '대한민국 성장동력'이란 실속없는 슬로건이다. 실제로 70년~90년대의 한양대학교와 작금의 한양대학교는 위상이 많이 다르다. ... 이 슬로건은 실익이 없는 구호에 불과하다.
분석하는 방법은 여기를 보세요 ->
상세한 내용은 우측 아래의 81지수 및 64지수의 내용을 통해 직접 해석해 보시기를
더욱 풍성한 해석을 할 수 있다.
슬로건상담 여기를 누르세요. 광고슬로건 풀이 신청 -> , 광고슬로건 작문 신청 ->
2010.5.10
어드카빙주 소통학
언어 이름 글자 문장은 써지는 순간부터 생(生)을 산다고 보고
그 생과 소통을 분석하는 국내 최초의 과학적 이론
<저작권자 (C) 어드카빙주. 무단전제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