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10.30. 중앙일보E12면 광고에서 발췌
분석하는 광고카피(글자) : 한국山에 강한 캠프라인 등산화
비고
|
1구간
|
2구간
|
3구간
|
4구간(전체)
|
속기운
|
어드카빙주81지수
|
37 덕치
|
48 고문
|
43 속빈강정/재해
|
64 의외재난
|
.
|
어드카빙주64지수
|
믿음
|
희망
|
전환
|
마디
|
(희망)
|
겉기운을 나타내는 81지수와 속기운을 나타내는 64지수의 뜻은
마디 : 성장통을 겪음
81,64지수의 내용으로 볼 때 1,2구간은 좋으나 3구간과 4구간이 나쁘다.
4구간은 결론이므로 매우 잘못 쓴 슬로건이다.
속빈강정/재해, 의외재난은 나와서는 안되는 내용이다. 산행에서 사고가 난다는 것이니
분석하는 방법은 여기를 보세요 -> 더욱 풍성한 해석을 할 수 있다.
슬로건상담 여기를 누르세요. 광고슬로건 풀이 신청 -> , 광고슬로건 작문 신청 ->
2010.5.4
어드카빙주 소통학
언어 이름 글자 문장은 써지는 순간부터 생(生)을 산다고 보고
그 생과 소통을 분석하는 국내 최초의 과학적 이론
<저작권자 (C) 어드카빙주. 무단전제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