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6.29 조선일보A11면 광고에서 발췌
분석하는 광고카피(글자) : 이마트몰이 바꾸겠습니다
비고
|
1구간
|
2구간
|
3구간
|
4구간(전체)
|
속기운
|
어드카빙주81지수
|
31 융성
|
52 탁견
|
21 완성
|
52 탁견
|
.
|
어드카빙주64지수
|
감응
|
과도
|
수수
|
과도
|
(과도)
|
겉기운을 나타내는 81지수와 속기운을 나타내는 64지수의 내용을 보면
(하나의 지수에 대한 내용은 여러 가지가 있다. 지수의 단어로 의미가 충분히 설명되는 경우는 별도의 설명 생략한다)
감응 : 반응이 빠름
탁견 : 卓見
과도 : 過度 , 거대한 발전(過度)
수수 : 새로움/개혁/변혁을 추구함
4구간이 결론이고 탁견과 과도로 풀이가 되었다. 이마트몰이 바꾸겠습니다 카피는 거대한 발전(過度)을 이끌 탁견이라는 결론이다. 1,2,3구간과 속기운도 결론을 뒷받침한다. 잘 쓴 카피다.
분석하는 방법은 여기를 보세요 -> 더욱 풍성한 해석을 할 수 있다.
광고카피 상담 여기를 누르세요. 광고카피 풀이 신청 -> , 광고카피 작문 신청 ->
2010.6.29
어드카빙주 소통학
언어 이름 글자 문장은 써지는 순간부터 생(生)을 산다고 보고
그 생과 소통을 분석하는 국내 최초의 과학적 이론
<저작권자 (C) 어드카빙주. 무단전제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