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6.11. 조선일보A28면 광고에서 발췌
분석하는 광고카피(글자) : 나는 한번도 공주대접 받아본 적 없다
비고
|
1구간
|
2구간
|
3구간
|
4구간(전체)
|
속기운
|
어드카빙주81지수
|
77 강건
|
23 창성
|
66 과욕
|
83 2 이산
|
.
|
어드카빙주64지수
|
씹음
|
박락
|
정체
|
씹음
|
(군림)
|
겉기운을 나타내는 81지수와 속기운을 나타내는 64지수의 내용을 보면
(하나의 지수에 대한 내용은 여러 가지가 있다. 지수의 단어로 의미가 충분히 설명되는 경우는 별도의 설명 생략한다)
씹음 : 소통이 필요함 <- 공주대접 받아보고 싶어하는 것
박락 : 어려운 상황
정체 : 곤란함
이산 : 離散 분리되어 흩어짐
군림 : 필요를 채워 줌
4구간이 결론이고 이산과 씹음으로 풀이가 되었다. 공주대접 받아보고 싶어하는 씹음의 속기운을 겉기운 이산이 이뤄지지 못하게 하니 '나는 한번도 공주대접 받아본 적 없다'라는 카피의 결론이 옳게 풀이되었다. 1,2,3구간도 '공주대접 받아본 적 없는' 상황을 잘 보여준다. 속기운 군림도 '공주대접 받아보고 싶어하는' 고객의 필요를 의미한다. 잘 쓴 카피다.
분석하는 방법은 여기를 보세요 -> 더욱 풍성한 해석을 할 수 있다.
광고카피 상담 여기를 누르세요. 광고카피 풀이 신청 -> , 광고카피 작문 신청 ->
2010.6.22
어드카빙주 소통학
언어 이름 글자 문장은 써지는 순간부터 생(生)을 산다고 보고
그 생과 소통을 분석하는 국내 최초의 과학적 이론
<저작권자 (C) 어드카빙주. 무단전제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