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6.10. 조선일보 E8면 광고에서 발췌
분석하는 광고카피(글자) : 국민의 이름으로 세계를 놀라게 해주세요
비고
|
1구간
|
2구간
|
3구간
|
4구간(전체)
|
속기운
|
어드카빙주81지수
|
52 탁견
|
60 변덕
|
48 고문/존경
|
80 독단
|
.
|
어드카빙주64지수
|
마디
|
마디
|
희망
|
희락
|
(희망)
|
겉기운을 나타내는 81지수와 속기운을 나타내는 64지수의 내용을 보면
(하나의 지수에 대한 내용은 여러 가지가 있다. 지수의 단어로 의미가 충분히 설명되는 경우는 별도의 설명 생략한다)
탁견 : 뛰어난 견해
마디 : 원칙주의 (대출 시 원칙을 지킨다는 뜻. 예를 든다면 정부의 정책적 신용대출 사안에도 대출 받으러가면 담보대출 고수 ...)
희락 : 말을 잘함, 겉보기에는 화려하나 내부적으로 트러블이 있다
4구간이 결론이고 독단과 희락인 것으로 볼 때 수사에 불과하니 실속 없다.
'KB가 대한민국 희망을 응원한다'고 말뿐인 카피다. 실체가 없다. KB가 뭘로 대한민국에 희망을 준다는 건가? 두 모델 앞세우고 국민을 KB의 옛호칭 국민(은행)과 혼돈케 하면서 국민(은행)의 이름으로 세계를 놀라게 해달라는 과하고 얄밉게 자신을 광고하는 사적인 광고다.
분석하는 방법은 여기를 보세요 -> 더욱 풍성한 해석을 할 수 있다.
광고카피 상담 여기를 누르세요. 광고카피 풀이 신청 -> , 광고카피 작문 신청 ->
2010.6.14
어드카빙주 소통학
언어 이름 글자 문장은 써지는 순간부터 생(生)을 산다고 보고
그 생과 소통을 분석하는 국내 최초의 과학적 이론
<저작권자 (C) 어드카빙주. 무단전제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