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학년 초등학생 대상, "로보라이프뮤지엄"에서 개최
경북도, 포항지능로봇연구소에서는 여름방학기간동안 로봇캠프를 열어 초등학생들에게 직접 로봇을 만들어 보는 체험교육을 실시한다.
로봇캠프는 방학기간인 8월1일/ 8월8일/ 8월29일 3번회에 걸쳐 열린다. 프로그래밍 로봇수업(미션마스), 회로형로봇수업(라인트레이서), 로보라이프 뮤지엄 투어 등으로 구성되며 선생님과 함께 직접 로봇을 만들어 보고, 자기가 만든 로봇을 가지고 갈 수 있다.
자세한 내용 및 참가신청은 www.robolife.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매회 20명(초등학교 4∼6학년)을 선착순 모집 중에 있다.
경상북도와 포항공과대학교 포항시가 공동으로 설립한 포항지능로봇연구소에 설치되어 있는 "로보라이프뮤지엄"은 국내외 최신로봇을 전시, 체험할 수 있는 로봇 전문 체험전시관으로 올해 1월에 개관하였다.
포항지능로봇연구소 체험전시관은 도입부, 제1전시실(지능로봇흥미관), 제2전시실(지능로봇체험관) 제3전시실(지능로봇탐험관)으로 구성되어 있고, 도입부에서는 로보라이프뮤지엄 영상물을 상영하고 로봇아트와 로봇멀티미디어 의자가 설치된 로봇카페도 운영한다.
지능로봇흥미관에는 로봇의 역사·정의를 흥미롭게 설명하며 유비쿼터스 시대에 발 맞추어 U-Home코너에는 홈오토로봇, 청소로봇, 홈모니터링로봇, 퍼니쳐로봇, 감성로봇 등이 전시되어 있고 U-Robo Station코너에는 춤을 추는 댄스로봇, 메신저로봇, 완구로봇이 전시 마련되어 있다.
지능로봇체험관에서는 로봇의 제작원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로봇의 눈과 얼굴을 보여주는 휴머노이드로봇이 전시 및 시연되고 로봇원리를 체험할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시각/청각/거리/온도/압력세서 등 6종의 Sensing이 운영되며, 또한 직접 사고하고 행동할 Thinking 2종 및 로봇팔/손/바퀴모쥴/다리 등 Acting 5종이 마련되어 있다.
지능로봇탐험관에는 꿈나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우주선과 로봇, 미래형자동차, 영화속로봇, 생명로봇, 지상정찰로봇, 인체 탐사로봇, 원자로봇, 구조로봇, 6족 탐사로봇 등이 다양한 로봇을 만날 수 있다.
경북도 송경창 과학기술진흥팀장은 "로봇을 직접 만들어 보고 작동해 볼 수 있는 이번 로봇캠프에 도내 초등학생들이 많이 참가하여 로봇의 원리와 함께 과학적 사고를 넓혀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올해 로봇캠프 참가상황을 보고 내년에는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며, 올 8월23일에는 전국의 로봇 마니아인 초등학생들이 참가 하는 전국창작지능로봇경진대회를 포항공대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므로 도내의 로봇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많이 참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2008. 7. 14
시민의 관점으로 시민이 만드는 생활밀착 뉴스/정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생활밀착 보도
보도자의 입장을 100%반영하는 보도
카빙 보도자료 편집팀
- 카빙- cabing.co.kr
<저작권자 (C) 카빙. 무단전제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