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9(토) 명지주거단지 녹지대 일원에서, 시민, 학생, 공무원, 단체 등 2,000여명, 시민나무심기 행사 추진, 2020하계올림픽 유치대비 선진녹색도시 건설
부산시는 2020하계올림픽 유치에 대비, 선진녹색도시 건설을 위해 u-IT가 함께하는 다양한 시민나무심기 행사를 추진한다.
이의 일환으로 오는 3월 29일(토) 명지주거단지 녹지대 일원에서 시민, 단체 학생, 공무원 등 2,0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대대적인 시민나무심기행사를 추진하고 부대행사로 300인 기념식수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300인 기념식수는 △올해 출산 또는 출산예정, 다자녀 부부 등 100쌍을 선정해 출산장려 기념식수 동산 조성, △부산을 떠났다가 돌아온 기업, 부산의 100대기업 등 기업인 100명을 선정하여 기업의 성공을 기원하는 성공기원 기념동산, △장애우 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장애우와 조경인이 함께하는 희망동산 조성 등 이다.
이 행사에 참여하는 300인이 심은 나무에는 u-IT기술 RFID Tag를 부착하여 기념식수자는 언제든지 녹지사업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내가심은 나무가 어떻게 자라고 있는지 확인 할 수고 2010년부터는 핸드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접속하여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이날 나무심기에 참여하는 모든 시민에게는 매실, 석류 등 묘목을 무료로 나누어 주는 등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권장하고 초, 중고생을 대상으로 나무심기 체험행사도 가질 예정이다.
부산시는 마을, 직장, 가정단위별로 한 가정 한 그루 나무심기운동에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석대 산림조합(busan.sanlimjohab.co.kr)에 나무시장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고, 일정수량 구매 희망 시 택배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부산시(녹지사업소)와 자치구(군) 녹지담당부서에 녹화상담실을 운영하여 수종선정 나무심기 기술 지도를 하고 재건축 등으로 버려진 나무를 기증받아 재활용하는 나무은행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주택 내에 밀생된 수목이나 재건축으로 지장되는 수목을 전화로 신고하면 출장하여 재활용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2008. 3. 24
시민의 관점으로 시민이 만드는 생활밀착 뉴스/정보
보도자의 입장을 100%반영하는 보도
카빙메이커투 : 이찬수
- 카빙- cabing.co.kr
<저작권자 (C) 카빙. 무단전제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