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쇼핑뉴스   가격정보   카빙콜   쿠폰   이벤트   음식   패션   건강   미용   의료   주택/부동산   인테리어   이사   자동차   생활스포츠    컴퓨터   핸드폰

여행/레저/휴식   가전/가구   기타제품   생활지혜      문화    우리지역 업체 검색 (가나다순)   검색신청    카빙 지점별 업체찾기   벼룩시장   뉴스/정보 올리는 방법

제이머센터 - 기독교인 취업 창업 전문교육
신앙 실무 교육 : 나는 언제나 내 집을 세우리이까

 

[ 제이머센터 이름뉴스 공약뉴스 ] 유튜브 오픈

제이머센터 : 기독교 제2차 종교개혁을 위한 그리스도 군사 제이머 양육 파송
+ 이름뉴스 : 대학에 이름뉴스 이름경영학 개설을 위한 전 국민 이름지수 분석
+ 공약뉴스 : 나의 관심이 정치를 바꾸고 정치가 바뀌면 내 삶이 좋아진다 투표하고 감시하면 정치바뀐다

[ 기독교인 작명 ] [기독교인 개명 ]  이름뉴스 발행인 성명학 창시자 직접 010-5285-7622

이름뉴스 이름경영학 교보문고 구매 안내 --- 책 이미지 클릭 --->

 
웹소설 이름삼국지
book  
 Home > 라이프 >웹소설 이름삼국지 취재요청/기사제보/보도자료송부

   본 코너는 웹소설을 올리는 공간 입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께서는 별도의 신청을 하세요. 010-5285-7622
   본 코너의 운영취지에 부합하면 웹소설을 올리는 독립공간을 만들어 드립니다.  --> 신청하기 
   올려진 소설에 광고가 붙는 경우 그 수익금을 배당해 드립니다.
조회 BEST    
추천 BEST
  10 영제 유굉 동전 총 3천억개 (1)
  14 장비 이름풀이 인생2구간 (1)
  07 황건 총수 장각과 이행 2 (1)
  13 장비 이름풀이 인생1구간 (1)
  06 황건 총수 장각과 이행 1 (1)
  10 영제 유굉 동전 총 3천억개 (1)
  14 장비 이름풀이 인생2구간 (1)
  01 합구필분 合久必分 (1)
  13 장비 이름풀이 인생1구간 (1)
  08 황건 총수 장각과 이행 3 (1)

   연재중인 웹소설.    이름삼국지   주주떡볶이

   
  13 장비 이름풀이 인생1구간
  글쓴이 : 운영자     날짜 : 13-09-21 20:51    

삼국지를 처세와 경영에 참고하시려는 분들을 위하여 인물별로 처세와 그 삶의 결과를 이름풀이로 분석한 최초의 실용서적 이름삼국지

 

누구나 이름의 기운 처럼 산다.

 

이름의 기운을 알고 좋은 선택을 하면 형통한 인생을 살 것이고 이름의 기운을 모르고 나쁜 선택을 한다면 어찌 잘 살 겠는가?

 

삼국지 인물들의 이름풀이를 보면서 내 이름을 풀어보고 내 이름의 기운을 알고 잘 산다면 이 책을 쓰는 보람이 되겠다.

 

이름삼국지는 어드카빙주 성명학을 바탕으로 쓰여졌다.

어드카빙주 성명학은 이름으로 인생 매순간마다 어떤 선택,결정,실행을 하는가

그래서 어떤 인생을 사는지를 이름으로 보는 독특한 성명학이다.

 

이름삼국지는 삼국지 소설 속 인물들은 왜 그 장면에서 그런 선택,결정,실행을 했는가

그래서 어떤 결과를 이루었는가에 대하여

 

삼국지에 나오는 3천여명의 이름풀이를 바탕으로 삼국지 관련 역사적 사실을 기록한 서적과 다양한 삼국지 관련 소설과 이야기 문헌 등을 참조하여 인물 중심으로 소개하는 새로운 장르의 장편 소설이다.

 

-----

 

장비(張飛) 이름풀이

 

인생 전체에 영향을 주는 이름의 기운 과도(過度)와 다익다실(多益多失) 때문에 공(公), 과(過)가 확실했던 용맹한 장수 장비.

 

한자+자=성+자에 있는 인생 전체에 영향을 주는 인생4구간 재해의 기운과 인생3구간 이름의 기운인 정체(停滯)와 만장(萬丈)이 만나는 때 암살당한다.

 

장비는 삼국시대의 맹장(猛將)으로 촉한의 건국공신이다.

자는 익덕(益德). 165년 ~ 221년 7월. 향년 57세.

 

장비의 일생 동안 있었던 중요한 장면을 중심으로 나이별로 이름의 기운과 살펴본다.

 

-----

 

 

인생1구간 (1~20세전후) 이름의 기운 : 겉기운 - 련후, 행운, 개혁

인생1구간 (1~20세전후) 이름의 기운 : 속기운 - 태평, 복귀, 겸진

 

인생2구간 (21~40세전후) 이름의 기운 : 겉기운 - 다익다실, 영웅, 여행

인생2구간 (21~40세전후) 이름의 기운 : 속기운 - 과도, 추앙, 희망

 

인생3구간 (41~60세전후) 이름의 기운 : 겉기운 - 인기, 만장, 점진

인생3구간 (41~60세전후) 이름의 기운 : 속기운 - 양육, 정체, 믿음

 

인생4구간 (61~말년) 이름의 기운 : 겉기운 - 다익다실, 재해, 대응

인생4구간 (61~말년) 이름의 기운 : 속기운 - 대축, 적응, 전환

 

속마음 : 과도, 군림, 풍성, 완성

 

인생4구간은 인생 전체에 영향을 끼치는 가장 중요한 이름의 기운이다.

속마음도 인생 전체에 영향을 끼치는 두번째로 중요한 이름의 기운이다.

 

-----

 

1구간 1~20살 전후 때 이름의 기운은 련후, 태평, 행운, 복귀, 개혁, 겸진.

 

1구간으로는 자라온 가정형편을 보며 평생 살아가게 되는 기본적 인성이 형성되는 구간이다. 즉, 1구간의 성품은 평생 영향을 준다.

 

장비는 인생 1구간의 20세 때인 184년 유비, 관우와 함께 황건적 토벌에 나선다.

이것은 개혁의 이름기운 때문이다.

또한,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장비의 성품도 개혁의 이름기운 때문이다.

 

황건적 토벌 때 있던 일이다.

 

황건적의 우두머리 장각에게 유리한 승기를 잡고 있던 유비의 스승 노식에게 어느날 조정에서 황문시랑(黃門侍郞) 좌풍(左豊)이 전황을 감찰 나온다.

전황 감찰 보다 뇌물수수로 자신의 주머니를 채우는 것이 더 우선인 듯 좌풍은 노식에게 뇌물을 달라고 한다.

 

이에 노식은 "군량도 부족한데 무슨 돈으로 드리겠소" 한다.

노식이 뇌물을 주지 않자 조정으로 돌아간 좌풍은 노식이 황건적 토벌에 전력을 다하지 않고 게으르다고 참언한다.

 

조정에서는 노식의 후임으로 동탁(董卓)에게 군지휘권을 주고 노식에게는 죄를 뒤집어 씌우고 호송한다.

때마침 이것을 유비, 관우, 장비 삼형제가 본다.

 

노식으로부터 일의 경과를 듣던 유비 곁의 장비.

욱하는 분노로 호송병을 죽이고 노식을 구하려고 했지만 유비에게 제지당한다.

 

이후 노식의 후임으로 온 동탁은 장각(張角)에게 크게 패해 달아난다.

이를 보고 유비, 관우, 장비 삼형제가 동탁을 구해준다.

 

동탁은 감사의 인사라도 하려고 유비를 불러 "세 사람은 지금 무슨 벼슬에 있는가?" 묻는다.

위기에서 구해줘서 고맙소라는 대답을 기대하던 유비, 뜻밖의 질문에 "셋 다 아직 벼슬이 없습니다" 한다.

 

벼슬이 없다는 말을 들은 동탁, 유비 삼형제를 매우 업신여겨 도무지 예의를 갖추려 않는다.

이에 장비는 욱하고 분노하며 동탁을 살해하려 한다.

 

이때도 유비가 제지한다.

이는 장비의 이름기운 인생1구간에 있는 개혁과 인생2구간에 있는 과도 때문이다. 과도는 과도하게 잘 된다는 뜻과 과도하게 욱한다거나 과도하게 문제를 일으킨다는 긍정과 부정의 이름기운이다.

 

시련을 겪으며 성장하는 이름의 기운 련후와 하고 싶은 대로 또는 하고 싶은 것은 다 해야만 직성이 풀리는 이름의 기운 태평 때문에 장비는 평생 성질대로 산다.

 

장비는 련후와 태평의 부정적 이름기운 때문에 잘못 되는 선택을 하곤 했지만 유비, 관우가 때로는 질책하며 때로는 그냥 눈감아주며 받아 준 것은 복귀와 행운의 이름기운 때문이다.

 

겸진은 사고를 친 후에는 겸손하게 나감을 뜻하는 이름의 기운.

즉, 겸진은 사고치고 난 뒤 어? 이게 아니네?하며 오메 기 죽어~ 하고 깨겡 하는 것인데,

 

사람에 따라서는 겸진이 삶에 큰 전환점으로 작용해 한번의 사고가 전화위복의 전환점이 되어서 그 후에는 겸손하고 차분하게 처신하여 누구에게나 인정 받고 지지를 받아 원하는 바를 이루니 사회적 성공 또는 큰 부자가 되는 이름의 기운으로 바뀌는 경우도 있고 장비처럼 평생 잘했다 실수했다를 반복하는 겸진의 이름기운으로 사는 인물도 있다.

 

장비의 인생을 볼 때 련후, 태평, 겸진의 연속과정에서 긍정적 성과도 있었지만 부정적 결과도 작게 혹은 크게 있었다.

 

왜 그랬을까?

그 비밀이 이름의 기운 복귀 때문이다.

 

복귀는 긍정적으로는 좋게 복귀됨을 뜻하고, 부정적으로는 나아짐이 없는 원래의 상황으로 복귀되는 두가지 이름의 기운을 갖고 있다.

 

장비에게 련후, 태평, 겸진의 연속과정에서 부정적 결과를 낳은 대표적는 예는 훗날 인생 2구간에서의 여포와 갈등으로 서주성을 빼앗겨 유비일파의 근거지를 완전히 잃게 만든 것.

 

그리고, 인생 전체에서 보여 준 술취함과 부하 매질을 들을 수 있다.

유비는 이를 염려하여 언제나 장비를 훈계하며 말했다.

"매일 병사들을 채찍질하면서 그들을 측근에 임용하고 있으니 이는 화를 부르는 길이오"

 

그러나 장비는 평생 고치지 못했고 끝내 오나라 여몽에게 살해당한 관우의 복수를 위해 군사들을 상복으로 입히고 출정하려고 부하 범강과 장달에게 흰천으로 만든 군복 10만 벌을 만들도록 지시한다.

하지만 만들어 내기 위한 날짜상으로 너무도 터무늬 없는 명령인지라 최선을 다했지만 범강과 장달은 10만벌의 흰천으로 만든 군복을 만들지 못한다.

 

이에 장비는 욱하고 분노하여 이 둘을 무자비하게 때려 초죽음으로 만들고 다시 만들어 내도록 명령을 내린다.

범강과 장달, 어차피 못만들어 나중에 장비의 손에 억울하게 죽느니 장비를 죽이기로 작정한다.

 

그날밤 장비는 이 둘에게 살해당하며 생을 마감한다.

 

인생 3구간에서 장비는 살해당하는 것이다.

이 때 영향을 준 한자+자=성+자 이름의 기운은 인생 3구간 41~60세 전후의 이름 기운 중에 만장(萬丈)과 정체(停滯).

그리고 인생 전체에 영향을 주는 한자+자=성+자 인생4구간에 있는 재해의 기운이 만나는 때 암살당한다.

 

이름기운 태평에 대한 무장으로서의 긍정적 기운은 겁이 없음이니

훗날 인생 2구간에서 싸우자고 덤볏다간 단 1합에 목이 날아가는 당대의 용장 여포, 마초 등과 겨룬 일이고 싸움터에 나가면 칼로 무 베듯이 여럿 적진의 장수를 벤 좋은 결과 등이 있다.

 

겸진은 기본적으로 돈이 있는 기운이기도 하다.

장비 인생 1구간에 있는 돈의 기운은 무엇인가?

 

집안이 부유함 혹은 집안의 도움으로 돈벌이를 해 돈이 있음 혹은 물려 받은 유산을 뜻한다.

장비는 유비, 관우와의 도원결의 후 황건적 토벌에 자신의 전 재산을 내놓는다.

 

이 돈으로 군사 3백명을 모으고 부족한 병장기와 군마는 장사꾼 장세평과 소쌍에게서 금은 5백냥과 강철 천근, 말 50마리를 받아서 충당한다.

 

유비, 관우, 장비 삼형제가 삼국지 역사의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계기를 장비가 군자금으로 제공한 셈.

 

그 이름의 기운이 겸진이다.

 

이름은 인생의 비밀지도/좌우명
이름으로 인생을 경영할 수 있다
이름풀어 보면 인생살이 다 나오니 처세법도 알 수 있다
누구나 이름처럼 산다. 이것을 알고 삶이 지혜
<저작권자 (C) 어드카빙주. 무단전제 - 재배포 금지>

  트랙백 주소 : http://cabing.co.kr/bbs/tb.php/life_web_book/54

운영자   13-09-21 20:52
다음편은 장비 이름풀이 인생2구간
   

facebook tweeter
 

카빙소개 | 광고문의 | 지점문의 | 제휴문의 |    취재요청 / 기사제보  / 보도자료송부     게시중단 요청 (회원은 로그인, 비회원은 회원가입 후 쓰실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정책 | 책임의한계와법적고지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고객센터 | 싸이트맵      직원채용

   Copyright (C) CABING  Corporations.  All  Rights  Reserved.    서비스 시작 2006. 8. 5   운영 및 편집 책임 : 카빙메이커원 임 카빙 010-5285-7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