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쇼핑뉴스   가격정보   카빙콜   쿠폰   이벤트   음식   패션   건강   미용   의료   주택/부동산   인테리어   이사   자동차   생활스포츠    컴퓨터   핸드폰

여행/레저/휴식   가전/가구   기타제품   생활지혜      문화    우리지역 업체 검색 (가나다순)   검색신청    카빙 지점별 업체찾기   벼룩시장   뉴스/정보 올리는 방법

제이머센터 - 기독교인 취업 창업 전문교육
신앙 실무 교육 : 나는 언제나 내 집을 세우리이까

 

[ 제이머센터 이름뉴스 공약뉴스 ] 유튜브 오픈

제이머센터 : 기독교 제2차 종교개혁을 위한 그리스도 군사 제이머 양육 파송
+ 이름뉴스 : 대학에 이름뉴스 이름경영학 개설을 위한 전 국민 이름지수 분석
+ 공약뉴스 : 나의 관심이 정치를 바꾸고 정치가 바뀌면 내 삶이 좋아진다 투표하고 감시하면 정치바뀐다

[ 기독교인 작명 ] [기독교인 개명 ]  이름뉴스 발행인 성명학 창시자 직접 010-5285-7622

이름뉴스 이름경영학 교보문고 구매 안내 --- 책 이미지 클릭 --->

 
웹소설 이름삼국지
book  
 Home > 라이프 >웹소설 이름삼국지 취재요청/기사제보/보도자료송부

   본 코너는 웹소설을 올리는 공간 입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께서는 별도의 신청을 하세요. 010-5285-7622
   본 코너의 운영취지에 부합하면 웹소설을 올리는 독립공간을 만들어 드립니다.  --> 신청하기 
   올려진 소설에 광고가 붙는 경우 그 수익금을 배당해 드립니다.
조회 BEST    
추천 BEST
  10 영제 유굉 동전 총 3천억개 (1)
  14 장비 이름풀이 인생2구간 (1)
  07 황건 총수 장각과 이행 2 (1)
  13 장비 이름풀이 인생1구간 (1)
  06 황건 총수 장각과 이행 1 (1)
  10 영제 유굉 동전 총 3천억개 (1)
  14 장비 이름풀이 인생2구간 (1)
  01 합구필분 合久必分 (1)
  13 장비 이름풀이 인생1구간 (1)
  08 황건 총수 장각과 이행 3 (1)

   연재중인 웹소설.    이름삼국지   주주떡볶이

   
  07 황건 총수 장각과 이행 2
  글쓴이 : 운영자     날짜 : 13-09-21 20:24    

이를 선인(仙人)은 이미 알았을까?

 

약초를 캐다가 비가 오자 장각은 동굴 속으로 들어간다. 여기서 파란 눈을 가진 동안의 노인 남화노선(南華老仙)을 만난다. 장각에게 천서(天書) 세권을 내어주던 남화노선은 말한다.

 

"이 책은 태평요술이다. 너는 부지런히 배우고 익혀서 마땅히 하늘을 대신하여 도탄에 빠진 백성에게 교화를 베풀고 널리 세상을 구하라.

그러나 만일 딴 마음을 품는다면 반드시 벌을 받게 될 것이다. 부디 명심하거라"

 

태평도를 창시하고 널리 세상을 구하며 세력이 커지자 장각은 스스로 딴 맘을 먹고 설익은 봉기를 일으킨다.

 

184년 2월에 시작된 황건기의는 11월에 주력부대가 토벌되니 불과 10개월만에 막을 내린다. 관군 황보숭은 10월에 장각의 동생 장보에게 대승을 거두는데, 그때 장각은 이미 병으로 죽어 있었으니 남화노선의 말처럼 벌을 받은 것이다.

 

장각의 인생1,2구간 이름의 기운은 독립, 겸손, 발전, 이행인데 이행을 제외하고는 모두가 매우 좋은 이름의 기운이다.

 

인생1구간 20세까지 이름의 기운은 독립, 겸손이다.

독립이란 이름의 기운으로 볼 때 장각은 소년가장이였을 것으로 보이며 겸손했을 것으로 보인다. 소년가장으로 보는 이유는 하나가 더 있다.

 

삼국지에서 장각의 중요도를 볼 때 그의 부모와 조상에 대한 정보가 있어야 하지만 소설 및 관련 서적 어디에서도 장각의 부모에 대한 언급이 없다. 그래서 장각을 동생 둘과 함께 사는 소년가장으로 본 것이다.

 

장각에게 부모가 있었다면 당시 관직으로 나가던 일반적인 방편인 효렴으로 발탁되었을 텐데 효성을 보고 뽑던 효렴의 자격요건도 고아인 장각에게는 해당사항이 없었다. 조조도 효렴으로 관직에 나갔다.

 

관직으로 취직을 할 수 없었던 장각은 산에서 약초를 캐며 생계를 유지한다. 약초를 캐며 약초별로 터득했을 효능은 훗날 태평도를 창시하고 백성들의 병을 구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이다.

 

어느날 장각은 약초를 캐다가 비를 만나 동굴 속에 들어갔는데 비몽사몽간에 파란 눈을 가진 동안의 노인 남화노선(南華老仙)이 나타나서 태평요술이라는 책을 주면서 도탄에 빠진 백성을 구하라고 한다.

 

장각은 하산 후 태평요술을 터득하는 세월을 보낸 후 태평도를 창시하고 수제자 8명을 각 지역으로 파견해 10여년 동안 36만명 안팍의 신도를 모은다. 수제자 8명은 남양의 장만성, 하북성 박릉의 장우각, 여타 지역의 이대목, 장장팔, 도평한, 뇌공, 백작, 파재.

 

이때 장각 나이 이름의 기운은 인생2구간 발전과 이행이고 인생전체에 영향력이 있는 이름의 기운은 발전, 대유(大有)이니 태평도 교세 확장에 모두 도움이 되는 이름기운이다.

 

태평요술을 터득하고 태평도를 창시하고 교화를 베풀며 널리 세상을 구하고 세력을 넓히는 과정을 잘 설명하는 이름의 기운이 발전, 대유인 것이다. 여기까지는 이행의 90% 좋은 선택을 한 기운도 작용했다.

 

이행의 이름기운을 보자.

 

지나침과 부족함이 없이 균형됨, 의식(衣食)이 풍족하면 예절을 안다, 원칙적으로 또는 예의를 갖추고 경우있게 행하면 통함, 이상을 실천함에 역량을 헤아리며 나간다, 주변을 돕기도 하고 도움을 받기도 하는 삶을 산다. 이상은 조건에 맞게 선택, 결정, 실행하면 결과가 좋게 나타나는 이행의 90% 좋은 결과를 있게하는 이름기운이다.

 

장각은 태평도를 통해 널리 세상을 구하며 이행의 90% 좋은 이름기운을 선택하는 삶을 살았다.

 

장각은 병든 이가 찾아오면 증상에 따라서 약초로 처방을 했고 때로는 부적을 태운 물로 치료하고 잘못을 뉘우치면서 절하도록 하는 심리치유법으로도 처방을 했다. 이런 과정에서 병이 낫는 경우가 생기자 장각의 명성은 점점 높아지고 장각을 신처럼 여기며 따르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어떤 이는 가산을 처분하고 장각에게 오기도 했다는 기록을 볼 때 장각은 이행 이름기운을 90% 좋은 결과를 있게하는 쪽으로 선택한 삶을 산다.

그 결과 장각의 명성은 9개주에 널리 퍼진다.

 

발해만 지역인 유주, 기주와 산동성 주변지역인 청주, 서주 그리고 아래쪽으로 장강을 끼고 있는 양주지역까지 바닷가 해변을 끼고 있는 북쪽으로부터 남쪽으로 5개주와 내륙쪽 병주, 연주, 예주, 형주 지역까지 9개주에 널리 퍼지자 당시의 정치에 실망해 있던 백성들 중에는 태평도에 귀의하는 사람이 많아진다.

 

이 지역에는 태평도의 상징으로 집마다 대문 위에 백토(白土)로 갑자(甲子)를 써놓지 않은 집이 없었다는 기록을 볼 때 태평도 신도 수는 수십만에 달하고 많은 백성이 장각을 따르게 된다.

 

이 때 장각 이름의 기운인 발전, 이행, 대유 세가지 이름의 기운이 서로 작용하면서 좋은 결과를 보인 것이다.

 

장각에게 병을 치료 받으러 오다가 죽는 사람도 생길 정도까지 되자 이런 상황을 심각하게 본 조정의 일부 신하들은 황제인 영제에게 상소를 올렸으나 환관 열명인 십상시에게 모든 정보가 통제 된 영제는 오히려 시국을 걱정하며 상소를 올린 신하를 벌하고 별다른 손을 쓰지 않는다.

 

점차 태평도 세력이 커지자 장각은 이름기운 이행의 10% 나쁜 기운을 선택하는 쪽으로 맘을 먹고 설익은 봉기를 일으킨다.

 

이행의 이름기운에 있는 이상을 실천함에 역량을 헤아리며 잘 준비를 하고 나가라는 것을 간과하고 약초와 부적과 주문을 외우는 법과 물을 뿜어서 병을 다스리는 마술 같은 것으로 태평도 세력을 키웠던 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단순한 농민거사를 실행함으로써 결국 실패한다.

 

만일에 매관매직을 일삼던 썪을 때로 썪고 부패한 황제 및 조정과 가혹한 세금의 수탈 문제를 개혁하기 위한 행정적 대안을 준비하고 이를 실행하

기 위한 인재를 영입하고 오합지졸 숫자만 많은 농민군도 정예병으로 키웠더라면 장각은 성공한 황건기의 혁명으로 황제에 올랐을 수도 있는 좋은 이름의 기운을 갖고있다.

 

같은 이행의 이름기운을 갖고 장각은 잘 나가다가 죽었지만 이행 이름의 기운으로 대통령이 된 박근혜 예는 이미 앞에서 언급한 바 있다.

 

장각은 정치적 군사적 대안은 없이 단순한 봉기로 실패한다.

이행의 기운을 실패하는 쪽으로 잘못 선택한 것이다.

 

행정적 대안을 준비하는 것까지 장각의 입장에서 무리였다면 적어도 군사적 능력은 있었어야 했다.

 

장각의 황건기의에 참여한 군사 대부분은 황건농민군이다. 즉, 농부 출신이다. 농부는 일찍 일어나고 일찍 자는 생활습성이 몸에 벤 사람들이다. 그런데 전쟁에서 이것은 치명적인 약점이 된다.

 

관군은 이것을 알고 심야시간에 황건군을 기습해 전멸시킨다. 그러자 놀란 황건군은 심야에도 초병을 세우고 군영을 지킨다. 그러나 관군은 공격을 하지 않는다. 그러자 황건군의 수비는 느슨해지고 끝내는 별일 없는 듯 새벽엔 졸거나 아예 잠에 빠저든다.

 

이것을 관찰하던 관군은 동트기 전에 황건군을 공격하여 전멸시킨다. 한마디로 장각의 황건기의(黃巾起義)는 준비가 덜 된 기의(起義)였다. 처음에는 황건군이 숫자적으로 절대 우위였기에 가는 곳마다 승리했지만 조정에서 파견한 관군이 본격적으로 응전에 나서자 황건군은 패하게 된다.

 

184년 2월에 시작된 황건기의는 11월에 주력부대가 토벌되니 불과 10개월만에 막을 내린다.

 

183년, 장각은 규모가 커진 태평도를 이끌어갈 36명을 방(方)에 임명한다. 36개의 방은 신도 수가 만여 명 수준이면 대방(大方), 6~7천 명 수준이면 소방(小方)으로 조직을 짜고 군사조직화 한다.

 

태평도의 구호는 푸른 하늘이 죽고 노란 하늘이 일어나니, 갑자년에 천하가 크게 길해지리라 로 정하고 널리 퍼트린다. 구호의 뜻은 푸른 하늘에 해당하는 한나라가 망하고 노란 하늘에 해당하는 새 세상 즉, 황건이 주도

하는 새로운 세상이 올 것을 밝힌 것이다.

 

그리고 대방 마원의(馬元義)에게 낙양의 환관인 중상시(中常侍) 봉서(封?)와 서봉(徐奉)에게 장각의 거사에 맞춰 낙양에서 호응하도록 한다. 그러나 184년 초에 장각의 제자 당주(唐周)가 조정에 이 사실을 고발하고 마원의는 관군에게 붙잡혀 처형당한다.

 

이렇게 황건 거사가 사전에 발각되자 장각은 원래의 계획인 3월 초닷새에 전국적으로 일어나려 했던 것을 바꾸어 2월초로 거사를 실행한다. 장각은 전국의 방(方)들에게 명령을 내려 일시에 봉기하게 하고 병사들의 머리에 노란 수건을 두르게 했는데, 이로 인해 장각의 무리가 황건적(黃巾賊)으로 불리게 된다.

 

장각 자신은 대현량사(大賢良師)라 칭하고 천공장군(天公將軍)이 되고 형제 중 둘째 동생 장보(張寶)는 지공장군(地公將軍), 셋째 동생 장량(張梁)은 인공장군(人公將軍)으로 임명하여 황건의 무리를 지휘하게 한다.

 

드디어 소설 삼국지의 시작을 알리는 황건기의는 이렇게 시작한다.

 

한편 장각의 이름기운 이행의 10% 나쁜 결과를 보는 기운의 작용은 시대적 상황도 부추겼다.

 

그 내용은 다음편에...

 

이름은 인생의 비밀지도/좌우명
이름으로 인생을 경영할 수 있다
이름풀어 보면 인생살이 다 나오니 처세법도 알 수 있다
누구나 이름처럼 산다. 이것을 알고 삶이 지혜
<저작권자 (C) 어드카빙주. 무단전제 - 재배포 금지>

  트랙백 주소 : http://cabing.co.kr/bbs/tb.php/life_web_book/42

운영자   13-09-21 20:24
다음편에서는 황건난이 발생하게 된 빌미를 제공한 황제인 한영제 유굉의 시대를 함께 언급한다. 영제는 환제와 함께 무능한 군주로 역사에 회자된다. 이 둘을 '환영(桓靈)'이라 부른다
   

facebook tweeter
 

카빙소개 | 광고문의 | 지점문의 | 제휴문의 |    취재요청 / 기사제보  / 보도자료송부     게시중단 요청 (회원은 로그인, 비회원은 회원가입 후 쓰실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정책 | 책임의한계와법적고지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고객센터 | 싸이트맵      직원채용

   Copyright (C) CABING  Corporations.  All  Rights  Reserved.    서비스 시작 2006. 8. 5   운영 및 편집 책임 : 카빙메이커원 임 카빙 010-5285-7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