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2008년 6월 10일(화), 11일(수) 저녁 8시
장소: 한국예술종합학교 중극장(석관동 캠퍼스)
인간과 우주, 남자와 여자, 예술과 기술의 다양한 "물질적 교접(交接) 의 시간".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이 주최하는 미디어 퍼포먼스 공연 '카마수트라의 꿈'이 6월 10일, 11일 서울 석관동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펼쳐진다. 2012년 광주광역시에 개관하는 문화의 전당의 문화콘텐츠 기획창작 시범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인 문화창조원의 새로운 문화콘텐츠 기획창작 솔루션 발표인 이번 공연('카마수트라,꿈', 6월 10일,11일, 한국예술종합학교 중극장)은 다양한 예술과 기술을 접목하는 미디어아트를 활용하는 미디어 퍼포먼스 솔루션을 통해 문학, 무용, 연극, 음악, 미술, 사진, 비디오, 영화, 컴퓨터그래픽스, 모션그래픽스, 애니메이션, 사운드디자인, 인터랙티브 미디어를 창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식을 보여준다.
특히 이번 공연은 한국의 문화콘텐츠 산업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글로벌 예술상품 개발을 목적으로 미디어 퍼포먼스 전문 연출가인 김형수 교수(연세대 커뮤니케이션대학원)가 뉴로이미징 기술을 활용한 프레젠테이션 기법으로 연출한다. 이번 공연의 안무는 김효진(댄스포커스 대표)씨가 맡았고, 제작은 시공간 문화 프로젝트 그룹인 YMAP의 미디어 퍼포먼스 솔루션으로 만들어진다.
카마수트라로 채워지는 상상 물질(想像 物質)의 새로운 미디어 퍼포먼스.
인간과 우주, 남자와 여자, 예술과 기술의 다양한 "물질적 교접(交接) 의 시간"을 무대 전체를 활용하는 새로운 영상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 일반 사람들에겐 성적 체위 형태로만 알려진 다양한 몸짓의 카마수트라를 몸의 문화적 표현으로 승화시켜 미래형 문화콘텐츠를 기획 창작하는 상상력과 재미를 보여주는 이번 공연은 한 마디로 꿈의 비주얼 세계다. 본격적인 디지털 시대를 맞아 미디어아트의 새로운 지평을 열면서 몸과 춤, 영상의 새로운 소통 방식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형 문화콘텐츠를 현재진행형 예술표현기법으로 풀어내는 꿈의 비주얼.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인 문화창조원의 새로운 문화콘텐츠 기획창작 솔루션 구축을 위한 미디어 퍼포먼스이다. 다양한 예술과 기술의 하이브리드를 구현하는 미디어 퍼포먼스(문학, 무용, 연극, 음악, 미술, 사진, 비디오, 영화, 컴퓨터그래픽스, 모션그래픽스, 애니메이션, 사운드디자인, 인터랙티브 미디어 운용)는 문화콘텐츠 산업 업그레이드를 위한 글로벌 예술상품 개발 프로젝트로 진행 중이다.
기획: YMAP(Yonsei Media Arts Project)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
주관: 연세대 커뮤니케이션대학원
제작: YMAP(Yonsei Media Arts Project)
연출: 김형수(연세대 커뮤니케이션대학원 미디어아트 주임교수)
안무: 김효진(댄스포커스 대표)
문의: YMAP 기획팀 심혜정 011-1707-4914 / 02-587-7023
blog.naver.co ymap@yonsei.ac.kr
2008. 6. 4
시민의 관점으로 시민이 만드는 생활밀착 뉴스/정보
보도자의 입장을 100%반영하는 보도
카빙메이커투 : 이미화
- 카빙- cabing.co.kr
<저작권자 (C) 카빙. 무단전제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