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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용 이름경영연구소
  글쓴이 : 발행인     날짜 : 13-12-24 18:50    

본인은 기독교인이다.
기독교인으로 좀 독특한 경력을 갖고 있다.
이름으로 인생 매 순간의 의사결정 습관을 보는 '이름뉴스 이름경영학' 창시자이며 세계최초 이름풀이 보도를 하는
'이름뉴스' cabing.co.kr 발행인이다.

물론, 이 성명학은 전도를 위해 창안한 '이름경영학'으로 기존의 성명학과 다르다.
본인의 '이름경영학' 제자들 중에는 이름을 공개할 수 없는 특별한 제자들이 있다.

이들은 OO그룹의 총수, 공기업,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 소규모 사업장의 사장이나 인사담당자 등이다. 신입사원을 뽑을 때와 채용 후에는 인사관리를 할 때마다 기업의 목표 달성에 적합한 사람들을 선택해야 하는 사안으로 고민해 오던 분들이다. 이 분들에게 '이름경영학'을 참조하여 사람을 뽑고 관리하는 방법인 이름경영하는 방법을 1 : 1로 타인과의 접촉을 차단한 채 비공개로 교육한 바 있다.

 

 

기업 경영을 지원하는 이름연구소
경영도 직원의 이름에 대한 '이름경영'으로 하면 도움이 된다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른다'는 속담처럼 사람의 속마음을 알기는 쉽지 않다. 기업의 구성원으로 함께 일하는 사람의 속마음을 알고 경영을 한다면 많은 부분에서 기회비용을 줄일 수 있다.

능력 있는 인사권자는 이름경영을 한다.

심혈을 기울이고 대우를 잘 해줬는데 어느 날 회사를 관두고 경쟁사로 이직하는 B부장에 대한 배신감, 황당함. 열심히 잘 해보겠다고 해서 중소기업에서 신입사원으로 뽑아 주고 교육까지 잘 시켜서 이제는 좀 쓸 만한 직원이 되었다고 판단되는 때 이것을 경력으로 활용해 대기업으로 가 버리는 K씨. 이럴 가능성이 있는 사람을 미리 추론할 수 있는 길이 이름경영에 있다.

유별나게 개성이 강해 튀는 사람,
씀씀이가 수입보다 크고 빚 때문에 회삿돈 횡령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
가정에서의 불화로 직장에서 집중을 못하는 사람,
목표가 정해졌는대도 실적을 내지 못하는 영업부,
상품기획 잘 못해서 돈 날리고 주가 떨어트려서 주주에게 문책꺼리를 만드는 상품기획부, 등등

(이상의 부정적 내용 뿐 아니라 긍정적 내용도 분석이 가능함은 물론이다)

기업경영을 하면서 있게 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기회비용은 구성원의 이름경영 관점으로 이름지수를 분석해 보고 경영에 참조하면 도움이 된다.

이름을 분석해보면 매 순간 어떤 선택, 결정, 실행, 체크(반응)의 연속 과정을 했는지 하는지 앞으로 할 것인지에 대하여 그 사람의 고유하며 유동적인 이름지수의 특징을 알 수 있다. 더 구체적인 것들 예를 든다면 경제적인 상황, 가정적인 상황, 판단력, 실행력, 대인관계 등등 기업경영에서 필요한 그 구성원의 다양한 정보를 추론하고 경영에 활용하는 것이 이름경영으로 가능하다.

기업 각 구성원에 대한 이름경영을 통해 직원의 인생문제를 상담해 주고 기업 경영에도 활용하는 '이름 연구소' 각 기업에서 필요하다. 심리학이 있고 심리 상담사가 있듯이 기업경영뿐만이 아니라 개인의 소소한 인생문제부터 사회전반에까지 널리 활용될 수 있는 '이름상담사' 또는 '소통상담사'가 있을 때가 되었다. 그 이론적 기반을 이름뉴스를 보도하는 이름경영학 이론이 갖고 있다.

기업은 '이름 연구소'를 만들고 구성원의 이름을 연구하고 경영에 활용한다면 많은 유익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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