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트코는?
코스트코는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으로 회원님들께 고품격 브랜드 상품을 가장 좋은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수백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는 코스트코는 편리하고 전문화된 부대시설, 특별한 회원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회원님께 보다 더 즐거운 쇼핑경험을 만들어 드리기 위한 코스트코의 노력입니다.
코스트코의 역사
1976년 회사가 프라이스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사업을 시작한 곳은 미국 샌디에고 모레나 대로에 개조한 비행기 격납고였습니다.
처음, 소규모 회사들만을 상대로 영업을 했던 회사는 일반 회원들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훨씬 큰 구매 집단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맞추어 창고형 매장 산업이 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1983년, 시애틀에 코스트코의 첫 번째 매장이 개점했습니다. 코스트코는 6년 만에 매출이 제로에서 30억 달러로 성장한 최초의 기업이 되었습니다. 1993년 코스트코와 프라이스 클럽이 합병되면서, 회사는 프라이스 코스트코 라는 이름으로 206개 매장에서 연 160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우리의 경영 철학은 단순합니다. 비용을 낮추고 그만큼의 이익을 회원님들께 돌려드린다는 것입니다. 코스트코의 수많은 회원 기반, 대규모의 구매력과 끊임없이 효율성을 추구하는 회사의 욕구가 결합해 회원들에게 가장 좋은 가격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1997년, 코스트코로 변경한 이후 회사는 전세계적으로 518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1994년에 서울 양평동에 프라이스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첫 개점하여 전국에 5개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중보증제
상품보증제 : 상품구입 후 상품에 대해 만족하지 않으시면, 언제든지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회원보증제 : 회원가입 후 회원으로서 만족하지 않으시면, 언제든지 연회비를 전액 환불해 드립니다.
코스트코 컴퓨터 제품의 반품정책
모든 일반 개인용 컴퓨터 및 노트북에 대한 코스트코의 반품정책은 구매일자로부터 6개월 이내에 가능합니다. 구매일로부터 6개월 이후에는, 모든 서비스 및 기술적인 지원이 컴퓨터를 제조한 회사에서 보증하는 보증한도 내에서 해당 제조사가 직접 지원을 하게 될 것입니다.
회원 종류
코스트코는 두종류의 회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 비지니스 회원, 골드스타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