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창업상담     창업/전업 사전체험     창업뉴스     음식비법     운영실무     창업칼럼     심층분석     인터넷상인회     창업포토   뉴스/정보 올리는 방법

제이머센터 - 기독교인 취업 창업 전문교육
신앙 실무 교육 : 나는 언제나 내 집을 세우리이까

 

[ 제이머센터 이름뉴스 공약뉴스 ] 유튜브 오픈

제이머센터 : 기독교 제2차 종교개혁을 위한 그리스도 군사 제이머 양육 파송
+ 이름뉴스 : 대학에 이름뉴스 이름경영학 개설을 위한 전 국민 이름지수 분석
+ 공약뉴스 : 나의 관심이 정치를 바꾸고 정치가 바뀌면 내 삶이 좋아진다 투표하고 감시하면 정치바뀐다

[ 기독교인 작명 ] [기독교인 개명 ]  이름뉴스 발행인 성명학 창시자 직접 010-5285-7622

이름뉴스 이름경영학 교보문고 구매 안내 --- 책 이미지 클릭 --->

[카빙콜]  서울 명동/종로/대학로/동대문권역 카빙콜     서울 신촌/이대/홍대 카빙콜     경기 고양시 카빙콜    카빙콜 예 셈플입니다카빙콜 예 셈플입니다     부산 중구 카빙콜     부산 부산진구 카빙콜     경기 안산시 카빙콜     서울 노원구 카빙콜     서울 강남 카빙콜     경남 마창진 카빙콜    카빙콜 이용안내 - 단체 예약 이제는 카빙콜 하세요카빙콜 이용안내 - 단체 예약 이제는 카빙콜 하세요   
[이벤트]  경기 고양시 이벤트 찾기     서울시 명동/종로/동대문 이벤트 찾기     서울시 신촌/이대/홍대 이벤트 찾기     경남 마산/창원/진해 이벤트 찾기     부산 중구 이벤트 찾기     부산 부산진구 이벤트 찾기     경기 안산시 이벤트 찾기     서울시 노원구 이벤트 찾기     서울시 강남 이벤트 찾기   
[쿠폰]  서울 신촌/이대/홍대 쿠폰 찾기     서울 명동/종로/동대문 쿠폰 찾기     경기도 고양시 쿠폰 찾기     경남 마산/창원/진해 쿠폰 찾기     부산 중구 쿠폰 찾기     부산 부산진구 쿠폰 찾기     경기도 안산시 쿠폰 찾기     서울 노원구 쿠폰 찾기     서울 강남 쿠폰 찾기   
 
창업 성공 스토리
changup_ok   
  Home > 창업 >창업 성공 스토리 취재요청/기사제보/보도자료송부

 
최근 30일간 조회 BEST    
최근 30일간 추천 BEST

 

 
  우리의 경쟁력은 공동마케팅
  글쓴이 : 기형원     날짜 : 07-05-17 03:49    


서로 다른 2개 이상의 업계가 각 사의 서비스를 알리며 윈윈(win-win) 효과를 만들어내는 공동마케팅. 마케팅 비용의 절감뿐 아니라 주요 콘셉트와 소비층을 공유하는 마케팅 방법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공동마케팅이 치열해진 경쟁 상황을 이겨 나가는 중요한 도구로 활용되고 있어 화제다. 특히 식품, 화장품, 주류 등 경쟁이 치열한 소비재 업계에서는 외식업체의 매장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이 제품을 색다르게 알리는 경쟁력으로 작용되고 있다. 이외에도 전자와 패션, 엔터테인먼트와 유통 등도 공동마케팅 대열에 함께 하고 있다.


건강지향 먹거리가 시장을 주도하는 식품업계는 다가오는 여름철을 맞이하며 저칼로리 제품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풀무원은 최근 출시한 저칼로리 샐러드소스 1/2칼로리 소이요거트 샐러드소스를 알리기 위해 5월 한달 간 패밀리레스토랑 세븐스프링스와 함께 저칼로리 이벤트를 실시한다.


세븐스프링스의 저칼로리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들에게 풀무원의 1/2칼로리 소이요거트 샐러드소스 미니어처를 증정하고, 풀무원의 1/2칼로리 소이요거트 샐러드소스를 활용한 샐러드 메뉴를 개발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 풀무원의 샐러드드레싱 담당 박수현 PM은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해 풀무원과 세븐스프링스가 가지고 있는 저칼로리, 샐러드라는 공통점을 활용해 제품의 인지도를 넓히고자 한다"고 설명한다.


아워홈이 운영하는 아시아 퓨전 요리 전문 레스토랑 아시아떼는 화장품업체인 오리진스와 함께 쌀을 주제로 아시아떼는 쌀을 이용한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오리진스는 새롭게 출시한 라이스 스킨 에센스를 고객들에게 직접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맥스는 맛있는 안주와 함께 먹는 맥주라는 콘셉트로 피자헛과 BBQ등 외식업체와 공동마케팅을 진행하였으며, 하이트맥주는 패밀리레스토랑 TGI 프라이데이스와 함께 3월∼5월 매주 금요일, 맥주를 주문하면 가격을 50% 할인해주는 맥주 페스티벌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한 전자업계는 패션과 손을 잡으며, 돌파구를 찾고 있다. 명품폰이라 불리는 프라다폰을 만들어낸 LG전자는 패션과 손잡은 대표적 사례. LG전자와 프라다는 명품 휴대폰을 만들기 위해 단순히 이름만 빌리거나 휴대폰 외관에 명품 브랜드 문양을 입혔던 기존 협력방식에서 벗어나 제품 기획에서부터 개발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긴밀히 협력했다.


삼성전자는 디자인 분야에서 앙드레김과 손 잡은 데 이어 `크리스찬디올과 공동으로 `바람의 여신 메이크업 쇼를 개최했다. 여성소비자들에게 메이크업 트렌드와 함께 2007년형 하우젠 에어컨 `바람의 여신을 알렸다.


젊은 세대들이 타깃인 업체들은 공동마케팅을 통해 즐거움과 이익을 함께 제공한다. 코카콜라는 인터넷TV 서비스 곰TV와 함께 손잡고 동영상 시대에 맞게 진화하는 새로운 마케팅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곰TV는 코카콜라 전용 채널 코크핫티비를 개설해 곰TV 최신 무료영화 중 인기순위 상위 영화 5편을 단독 제공한다. 엠넷미디어의 재용이의 순결한 19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코크핫티비 채널에서만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GS25와 CJ엔터테인먼트는 전략적 제휴를 맺고 월 1회 VIP시사회 진행 및 영화 소품 공동 판매와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한다.


이와 관련해 업계 관계자는 "능동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고 새로운 것에 대한 거부감이 적은 요즘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서는 보다 새로운 마케팅 방식이 요구된다"며 "단순히 상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한 걸음 나아가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업계의 공동마케팅 바람은 앞으로 더욱 거세질 전망"이라고 설명한다.

 


                                                     2007.5.17

 

                          시민의 관점으로 시민이 만드는 생활밀착 뉴스/정보


                                     보도자의 입장을 100%반영하는 보도


                                           카빙메이커투 : 기형원

                                                


                                           - 카빙-  cabing.co.kr


                              <저작권자 (C) 카빙. 무단전제 - 재배포 금지>

  트랙백 주소 : http://cabing.co.kr/bbs/tb.php/changup_ok/4

 

[이마트]  월 90만원 독점 게시판 광고. 지역에서 광고가 필요한…   
[하나로]  한글영어 상담   
[뉴코아]  월 90만원 독점 게시판 광고. 지역에서 광고가 필요한…   

창업상담     창업/전업 사전체험     창업뉴스     음식비법     운영실무     창업칼럼     심층분석     인터넷상인회     창업포토   뉴스/정보 올리는 방법

카빙소개 | 광고문의 | 지점문의 | 제휴문의 |    취재요청 / 기사제보  / 보도자료송부     게시중단 요청 (회원은 로그인, 비회원은 회원가입 후 쓰실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정책 | 책임의한계와법적고지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고객센터 | 싸이트맵      직원채용

   Copyright (C) CABING  Corporations.  All  Rights  Reserved.    서비스 시작 2006. 8. 5   운영 및 편집 책임 : 카빙메이커원 임 카빙 010-5285-7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