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창업상담     창업/전업 사전체험     창업뉴스     음식비법     운영실무     창업칼럼     심층분석     인터넷상인회     창업포토   뉴스/정보 올리는 방법

제이머센터 - 기독교인 취업 창업 전문교육
신앙 실무 교육 : 나는 언제나 내 집을 세우리이까

 

[ 제이머센터 이름뉴스 공약뉴스 ] 유튜브 오픈

제이머센터 : 기독교 제2차 종교개혁을 위한 그리스도 군사 제이머 양육 파송
+ 이름뉴스 : 대학에 이름뉴스 이름경영학 개설을 위한 전 국민 이름지수 분석
+ 공약뉴스 : 나의 관심이 정치를 바꾸고 정치가 바뀌면 내 삶이 좋아진다 투표하고 감시하면 정치바뀐다

[ 기독교인 작명 ] [기독교인 개명 ]  이름뉴스 발행인 성명학 창시자 직접 010-5285-7622

이름뉴스 이름경영학 교보문고 구매 안내 --- 책 이미지 클릭 --->

[카빙콜]  서울 명동/종로/대학로/동대문권역 카빙콜     서울 신촌/이대/홍대 카빙콜     경기 고양시 카빙콜    카빙콜 예 셈플입니다카빙콜 예 셈플입니다     부산 중구 카빙콜     부산 부산진구 카빙콜     경기 안산시 카빙콜     서울 노원구 카빙콜     서울 강남 카빙콜     경남 마창진 카빙콜    카빙콜 이용안내 - 단체 예약 이제는 카빙콜 하세요카빙콜 이용안내 - 단체 예약 이제는 카빙콜 하세요   
[이벤트]  경기 고양시 이벤트 찾기     서울시 명동/종로/동대문 이벤트 찾기     서울시 신촌/이대/홍대 이벤트 찾기     경남 마산/창원/진해 이벤트 찾기     부산 중구 이벤트 찾기     부산 부산진구 이벤트 찾기     경기 안산시 이벤트 찾기     서울시 노원구 이벤트 찾기     서울시 강남 이벤트 찾기   
[쿠폰]  서울 신촌/이대/홍대 쿠폰 찾기     서울 명동/종로/동대문 쿠폰 찾기     경기도 고양시 쿠폰 찾기     경남 마산/창원/진해 쿠폰 찾기     부산 중구 쿠폰 찾기     부산 부산진구 쿠폰 찾기     경기도 안산시 쿠폰 찾기     서울 노원구 쿠폰 찾기     서울 강남 쿠폰 찾기   
 
창업칼럼
changup_column   
  Home > 창업 >창업칼럼 취재요청/기사제보/보도자료송부

 
최근 30일간 조회 BEST    
최근 30일간 추천 BEST

 

게시물 29건
이용안내
  안녕하세요? 이곳은  창업 칼럼 코너입니다. 나의 경험 / 글 /기사/ 뉴스 등  창업에 도움이 될 내용이 주제입니다.   수준 높은 인터넷 문화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본 주제에 맞지 않거…  date:12-30  
5가지 기본맛에 지방맛 추가로 이제부터 기본맛은 6가지
5가지 기본맛에 지방맛 추가로 기본맛은 6가지지방맛 추가로 새로운 맛의 조합 가능해져   이미 알려진 5가지 기본맛에 하나가 더 추가되게 되었다. 그것은 지방맛. 이제부터는 단맛, 신맛, 쓴맛, 짠맛, 감칠맛, 지방맛까지 기본맛…  date:07-28  
치킨 가맹업계의 경쟁력 제고 방향
국내 가맹업에서 역동적인 업종중 하나인 치킨시장.2008년의 치킨업계 매출 추정치는 1조 5천억원 규모다. 공정위에 치킨 가맹사업자로 등록한 사업자의 수는 본부만 금일 기준으로 73개다.업종 특성상 전국적으로 수백개를 쉽게 오픈시…  date:02-02  
(가맹사업법 및 분쟁사례) 가맹본부의 과도한 공급가격, 그대로 받아들여야 하나
  현재 가맹사업을 영위하는 가맹본부라면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이하 "가맹사업법"이라 한다)에 따라서 소비자 판매가격(가맹점사업자가 가맹점에서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가격)을 강제하지 않을 것이다. 이는 가맹…  date:02-02  
<가맹사업법 및 분쟁사례>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상표등록
  창업자들이 창업을 준비할 때 결정해야 할 많은 것들 중의 하나는 독립창업으로 할 것이냐 프랜차이즈 창업을 할 것이냐라는 문제이다. 독립창업과 프랜차이즈 창업의 장단점을 비교하는 것은 별론으로 하고, 이 문제에서 창업…  date:11-18  
<가맹거래사칼럼> 습관도 전략이다 Ⅱ
  체크하는 습관_ 스스로에게 가장 엄한 감시자가 되라 우리의 성장 동력은 바로 나 자신이 만들어낸 엄격함으로부터 시작된다. 이기는 습관을 가진 사람 중에서 자신에게 관대한 사람은 없다. 귀찮을 정도로 집요한 자기 규제와…  date:11-18  
(가맹거래사 칼럼) 창업 성공 마인드
  사업가로 성공하려면 확고한 경영마인드, 리더십, 결단력, 추진력, 자금력 등 여러 가지 요소를 필요로 한다. 그래서 흔히들 사업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라고 한다. 쉽게 결단을 내리지 못한 경우나 결심은 했다 하더라도 추진…  date:09-01  
(가맹거래사 칼럼) 차별화 했는가?
  어렵게 정한 컨셉이 과연 좋은 컨셉인지 검증하고자 할 때, 그 최초의 기준은 제대로 차별화 되었는가 하는 것이다. 컨셉이 차별화 되지 않으면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그런데 차별화를 문자 그대로의 차별화로 받아들여서는 곤…  date:08-27  
(프랜차이즈 트렌드) 청년실업 VS 청년창업
IMF 생계형 창업 = 비자발적, 준비 부족 다수 실패 경험 청년창업 = 중앙정부, 지자체 등 유기적 협력 청년창업가 양성 꽁꽁 얼어붙은 고용시장이 쉽게 풀리지 않고 있다. 실업자 두 명 중 한 명이 청년일 정도로 국내 청년실업은 심각하…  date:08-18  
(가맹거래사 칼럼) 프랜차이즈 사업과 피해사례
  일선에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상담을 하다 보면 많은 질문을 받는다. 이 질문들 중 가장 많이 받는 질문들을 정리해 보았다. 질문1> 프랜차이즈 사업이란 무엇입니까? 답변> 프랜차이즈 사업이란 가맹사업본부(프…  date:08-04  
(프랜차이즈 트렌드) 경제위기와 프랜차이즈
  스타벅스·베니건스 몰락, 경제위기 심각성 표본 국내 프랜차이즈 생존, 혼자 아닌 정부 지원절실   경제위기의 적신호가 하나 둘씩 나타나고 있다. 경제위기의 징표인 주가하락, 부동산 및 외식업 침체 등 다양한 …  date:08-01  
(가맹거래사칼럼) 예비창업자가 자주하는 질문(1)
  일선에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상담을 하다 보면 많은 질문을 받는다. 이 질문들 중 가장 많이 받는 질문들을 정리해 보았다. 질문1) 소자본으로 창업하려는 30대 직장인입니다. 창업에 유의할 점을 알려주세요 답변) …  date:07-24  
(가맹거래사 칼럼) 점포 계약 시 주의사항
  지금까지 모든 시간과 정열을 다 바쳐 A급 점포를 구하려고 애써 왔다면 이제 계약으로 그 대미를 장식할 차례이다. 계약은 곧 점포 구하기의 끝이자 장사의 출발점이기도 하다. 계약에 관한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상식이라고…  date:07-22  
(가맹거래사 칼럼) 창업자 성격 별 실패 가능성
  창업자의 성격이나 자질은 사업성패의 기초요인이다. 자신의 근본문제를 방치하고 지역적인 문제에만 매달려서는 건강하고 성공적인 경영을 할 수 없다. 따라서 창업자들은 스스로 성격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그로 인해 발행…  date:07-22  
(가맹거래사 칼럼) 이렇게 하면 실패한다
  수많은 직장인들의 꿈이나 희망은 단연 독립적인 사업을 펼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많은 직장인들이나 여성들이 다양한 이유로 창업을 결심하고 준비하고 있다. 모두가 성공을 기대하지만, 성공적 창업을 실현하는 사…  date:07-15  
프랜차이즈 아이템을 차별화 하라!
  프랜차이즈 비즈니스로 성공하려면, 이미 포화상태를 이루고 있는 시장에서 최종 소비자로부터 자사가 개발한 체인사업 아이템이 주목 받을 수 있는지를 우선 생각해야 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어느 특정한 분야에서…  date:07-14  
(가맹거래사 칼럼) 커뮤니티형 여성종합백화점
인터넷은 아무래도 여성에게 좀더 적합한 매체다. 아날로그가 논리적이라면 디지털을 기반으로 하는 인터넷은 다분히 감성적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접속하는 빈도와 시간에서도 여성이 절대로 유리하다. 그래서 인터넷 비즈니스의 기…  date:07-14  
(가맹거래사 칼럼) 상권에서도 성장 사이클이 있다
상권도 성장을 한다. 성장 단계에 따라 성장기 상권, 성숙기 상권, 쇠퇴기 상권으로 나뉜다. 상권의 발전 가능성에 따라 가능성이 큰 상권을 성장기 상권이라 한다. 더 이상 발전 가능성이 없지만 이미 활발하게 형성되어 있는 상권을 …  date:07-10  
(가맹거래사 칼럼) 아직 아무도 접근하지 않은 분야의 창업 아이템을 찾아서
마케팅 전문가들이 즐겨 사용하는 명제가 있다. 장사, 사업이란 어느 분야든 규모에 관계없이 동일한 상권에서는 1,2등만 돈을 벌 수 있고, 살아 남는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는 가장 실천하기 어려운 명제이기도 하다. 왜냐하면 기존의 …  date:07-08  
(가맹거래사 칼럼) 업종의 사이클
  업종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 일정한 사이클을 형성하는데, 엄밀히 따지고 보면 그 근본은 변하지 않고 트렌드를 달리해가는 것을 알 수 있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아주 생소한 업종이나 아이템이 등장하기도 하고 금방 사라지기…  date:07-04  
(가맹거래사 칼럼) 포지셔닝과 브랜딩
  아이템 기획을 아무리 잘 해도 포지셔닝과 브랜딩에 성공하지 못하면 실패한다. 기껏 키워놓은 시장을 후발에게 빼앗길 위험이 있다. 상품과 서비스가 점점 더 감성화되어 가는 요즘 포지셔닝과 브랜딩의 중요성은 어느 때보다 …  date:07-03  
알아두면 유용한 임대차계약에 필요한 법률상식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르면 20대 초반에서부터 '내 집 마련'에 대한 계획을 세워 장기적으로 실행하고 있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다. 자금준비만이 아니라 주택에 관련된 법률상식도 알아두어야 불이익을 당하는 경…  date:07-03  
(가맹거래사 칼럼) 라이프 스타일 전문점
  장기적인 비전으로 사업을 구상하는 사람이라면 라이프 스타일 전문점을 연구하기 바란다. 우리나라에는 아직도 본격적인 라이프 스타일 문화가 정착되지 않은 상태다. 미국의 경우는 대략 40여 가지로 라이프 스타일이 분류되…  date:07-01  
(가맹거래사 칼럼) 새로운 컨셉의 상품을 만드는 방법
  기획상품은 컨셉이 우선이다. 창업 상담을 해보면 거의 대부분의 예비창업자들은 '무엇을 할까?'에 매달린다. 무엇이 좋겠느냐는 것이다. 그러나 이때의 '무엇'은 이미 시중에 나와 있는 아이템일 수밖에 없다. 그 중 무엇이 좋겠…  date:06-30  
(가맹거래사 칼럼) 아웃소싱 아이템
  사회가 전문화되면서 가장 떠오르는 창업 아이템이 아웃소싱 분야다. 아웃소싱 outsourcing이란 기업 내부에서 할 일의 일부를 외부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다. 넓은 의미의 아웃소싱에는 외주, 하청, 업무대행, 컨설팅, 인재파견…  date:06-27  
신세대를 유혹하는 웰빙상품 따라잡기
  과소비 아닌 개성 강한 합리적 소비 추구! 신세대 위한 자연주의 웰빙상품 봇물 이뤄 신세대란 기성의 관습에 반발해 새로운 문화를 쉽게 받아들이고, 뚜렷한 개성과 자기중심적 사고 및 주장이 강한 세대를 말한다. 물론 신…  date:06-27  
매출 다각화로 불황 이겨낸 가맹점주 2人
  경제불황 장기화 매출부진? 멀티즘 개념 도입 매출 쑥쑥 우리는 경제 불황의 장기화와 고유가 시대에 살고 있다. 이에 따라 소비 양극화 현상과 더불어 돈의 씀씀이가 대단히 줄어 들었다. 또한 알뜰 소비자들의 증가로 저가격…  date:06-27  
(프랜차이즈 분쟁사례) 로열티 인상
  다음 사례는 계약 기간 만료 1달 전에 본사가 갑작스레 로열티를 받겠다고 하여 가맹점주가 분쟁조정신청을 신청한 사건이다. <사례> 신청인 L씨는 돼지고기삽겹살 전문 가맹본부인 Y와 2002년 4월 17일 가맹기간 1년으로 하…  date:06-13  
(가맹거래사 칼럼) 가맹본부 가맹사업 전략구축
  가맹본부의 시스템구축에 대한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프랜차이징에 대한 전략을 수립하여 보자. 한 마디로 프랜차이저(가맹사업자)로서의 몸 만들기에 들어가는 것이다. 여기서 설명하는 각 항목들은 그 자체가 가맹사업자의 …  date:06-13  

[이마트]  월 90만원 독점 게시판 광고. 지역에서 광고가 필요한…   
[하나로]  한글영어 상담   
[뉴코아]  월 90만원 독점 게시판 광고. 지역에서 광고가 필요한…   

창업상담     창업/전업 사전체험     창업뉴스     음식비법     운영실무     창업칼럼     심층분석     인터넷상인회     창업포토   뉴스/정보 올리는 방법

카빙소개 | 광고문의 | 지점문의 | 제휴문의 |    취재요청 / 기사제보  / 보도자료송부     게시중단 요청 (회원은 로그인, 비회원은 회원가입 후 쓰실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정책 | 책임의한계와법적고지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고객센터 | 싸이트맵      직원채용

   Copyright (C) CABING  Corporations.  All  Rights  Reserved.    서비스 시작 2006. 8. 5   운영 및 편집 책임 : 카빙메이커원 임 카빙 010-5285-7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