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창업상담     창업/전업 사전체험     창업뉴스     음식비법     운영실무     창업칼럼     심층분석     인터넷상인회     창업포토   뉴스/정보 올리는 방법

제이머센터 - 기독교인 취업 창업 전문교육
신앙 실무 교육 : 나는 언제나 내 집을 세우리이까

 

[ 제이머센터 이름뉴스 공약뉴스 ] 유튜브 오픈

제이머센터 : 기독교 제2차 종교개혁을 위한 그리스도 군사 제이머 양육 파송
+ 이름뉴스 : 대학에 이름뉴스 이름경영학 개설을 위한 전 국민 이름지수 분석
+ 공약뉴스 : 나의 관심이 정치를 바꾸고 정치가 바뀌면 내 삶이 좋아진다 투표하고 감시하면 정치바뀐다

[ 기독교인 작명 ] [기독교인 개명 ]  이름뉴스 발행인 성명학 창시자 직접 010-5285-7622

이름뉴스 이름경영학 교보문고 구매 안내 --- 책 이미지 클릭 --->

[카빙콜]  서울 명동/종로/대학로/동대문권역 카빙콜     서울 신촌/이대/홍대 카빙콜     경기 고양시 카빙콜    카빙콜 예 셈플입니다카빙콜 예 셈플입니다     부산 중구 카빙콜     부산 부산진구 카빙콜     경기 안산시 카빙콜     서울 노원구 카빙콜     서울 강남 카빙콜     경남 마창진 카빙콜    카빙콜 이용안내 - 단체 예약 이제는 카빙콜 하세요카빙콜 이용안내 - 단체 예약 이제는 카빙콜 하세요   
[이벤트]  경기 고양시 이벤트 찾기     서울시 명동/종로/동대문 이벤트 찾기     서울시 신촌/이대/홍대 이벤트 찾기     경남 마산/창원/진해 이벤트 찾기     부산 중구 이벤트 찾기     부산 부산진구 이벤트 찾기     경기 안산시 이벤트 찾기     서울시 노원구 이벤트 찾기     서울시 강남 이벤트 찾기   
[쿠폰]  서울 신촌/이대/홍대 쿠폰 찾기     서울 명동/종로/동대문 쿠폰 찾기     경기도 고양시 쿠폰 찾기     경남 마산/창원/진해 쿠폰 찾기     부산 중구 쿠폰 찾기     부산 부산진구 쿠폰 찾기     경기도 안산시 쿠폰 찾기     서울 노원구 쿠폰 찾기     서울 강남 쿠폰 찾기   
 
창업칼럼
changup_column   
  Home > 창업 >창업칼럼 취재요청/기사제보/보도자료송부

 
최근 30일간 조회 BEST    
최근 30일간 추천 BEST

 

   
  신세대를 유혹하는 웰빙상품 따라잡기
  글쓴이 : 카빙편…     날짜 : 08-06-27 09:55    

 

과소비 아닌 개성 강한 합리적 소비 추구!

신세대 위한 자연주의 웰빙상품 봇물 이뤄

신세대란 기성의 관습에 반발해 새로운 문화를 쉽게 받아들이고, 뚜렷한 개성과 자기중심적 사고 및 주장이 강한 세대를 말한다. 물론 신세대에 대한 정의와 누가 진정한 신세대인가 하는 견해는 차이가 많은 것도 사실이다.

신세대의 범위는 인구통계학적 측면보다 행동 양식, 사회적 측면도 함께 고려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신세대는 만 18세∼만 29세를 사이로 규정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신세대는 특별한 생산활동이나 소득이 없다. 따라서 이들의 소비행위는 필요에 의한 소비를 넘어 과소비적 소비라는 평가를 받아 온 면도 있다.

반면 컬러텔레비전과 같은 화려한 영상을 보며 자란 것이 신세대들이다. 또한 신세대들은 컴퓨터와 인터넷으로 다양한 문화와 정보를 생산하고 공유한다. 그래서 신세대를 개성적이고 합리적인 소비를 행하는 계층이라고 평가하는 이들도 많다.

한편 웰빙의 핵심은 밖으로 보이는 화려함보다 몸과 마음의 건강을 함께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에 있다는 점이다. 웰빙은 이제 정신적 가치 추구의 한계를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선진국과 더불어 이미 한국도 웰빙의 대중화로 프랜차이즈 산업을 비롯한 모든 분야에 웰빙의 꽃이 활짝 피고 있다.

웰빙 트렌드에 따라 신세대들의 웰빙 관련 소비가 크게 늘고 있다. 신세대들의 웰빙상품에 대한 욕구 또한 강렬한 때다. 웰빙상품의 특징은 자연주의 경향이 강하다는 점이다. 그래서 웰빙상품은 친환경과 건강중시의 키워드로 요약되기도 한다.

현재 웰빙상품은 모든 분야로 확대 중이다. 그 중에서도 신세대와 관련해 운동상품, 의류상품, 식품상품, 주택상품. 미용상품 등의 특성에 대해 살펴보자.

◆ 식품상품

올 봄 터진 먹거리 이물질 파동과 AI(조류독감), 그리고 광우병에 대한 공포감이 어느 때보다 강하다. 이런 현상은 기존의 웰빙 트렌드를 더욱 강화시키는 촉매제가 되고 있다. 가격이 2배 이상 비싸도 유기농 식품은 불티나게 팔린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서만 봐 오던 웰빙식품을 이제는 편의점이나 구멍가게에서도 쉽게 볼 수 있다. 그리고 프랜차이즈 외식업 분야에서도 신세대들에게 인기가 많은 다라치의 클린 무균맥주, 웰빙 간장숙성치킨 등 다수의 업체들이 웰빙개념을 도입해 활용 중이다.

◆ 주택상품

웰빙 바람은 소비자들의 주거환경에 대한 관심도 증가시켰다. 건설업체들의 경우 친환경 건자재와 아파트 내 자연친화적 테마공원 등 자연친화적 실내외적 환경 조성에 매진하고 있다.

또한 풍수, 젠(Zen)과 같은 생태 건축과 영혼, 정신, 육체를 통합한 하모니적인 건축개념도 인기다. 여기에 깔끔함을 선호하는 신세대들이 자주 애용하는 하우스닥터, 크리니트와 같은 청소대행전문점 프랜차이즈 업체들의 호황으로 건강한 주택에 대한 소비자들의 욕구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 미용상품

화장품 산업에서의 자연주의 웰빙 트렌드는 이미 친환경적 식물 제품 개발로 꽃을 피우고 있다. 천연원료로 제조된 화장품의 효능과 안정성은 기존 제품보다 탁월한 장점때문에 인기가 많다. 프랜차이즈 미용업 분야에서 중년층 뿐만 아니라 신세대들에게도 크게 어필 중인 천연화장품전문점 프랜차이즈 일나뚜랄레 등이 선전 중이다. 또한 피부관리에 대한 관심도 집중되고 있는데 에스테틱전문점 프랜차이즈 팜스테라피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운동상품

러닝머신과 웨이트 기구만 넘쳐나던 곳에 새로운 변화들로 가득하다. 신세대들을 위한 태권도와 복싱, 밸리댄스, 스포츠댄스, 공체조 등 엔터테인먼트가 더해진 프로그램들이 추가됐다. 이러한 변화는 운동을 외면하던 신세대들을 유입시키고 있다. 다이어트가 주목적이 아닌 즐기기 위한 운동을 하는 시대인 것이다.

◆ 의류상품

의류업체 쪽의 경우 환경친화적인 소재가 중심이 된다. 섬유에 적용된 대표적 웰빙형 소재 중 하나는 은이다. 은의 항균효과가 웰빙과 결합해 웰빙형 소재로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다. 또한 웰빙 트렌드는 어느 곳에서나 가벼운 운동을 즐기기 좋아하는 신세대들을 대상으로 스포틱한 복장의 유행도 가져왔다. 기능적이고 편안한 트레이닝복 스타일의 유행이 이를 대변한다.

프랜차이즈 창업정보의 모든 것! 3+창업투데이 강태용 기자

www.3fcall.com

 

2008. 6. 27

시민의 관점으로 시민이 만드는 생활밀착 뉴스/정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생활밀착 보도

보도자의 입장을 100%반영하는 보도

카빙 보도자료 편집팀

 - 카빙-  cabing.co.kr

<저작권자 (C) 카빙. 무단전제 - 재배포 금지>

  트랙백 주소 : http://cabing.co.kr/bbs/tb.php/changup_column/16

   

[이마트]  월 90만원 독점 게시판 광고. 지역에서 광고가 필요한…   
[하나로]  한글영어 상담   
[뉴코아]  월 90만원 독점 게시판 광고. 지역에서 광고가 필요한…   

창업상담     창업/전업 사전체험     창업뉴스     음식비법     운영실무     창업칼럼     심층분석     인터넷상인회     창업포토   뉴스/정보 올리는 방법

카빙소개 | 광고문의 | 지점문의 | 제휴문의 |    취재요청 / 기사제보  / 보도자료송부     게시중단 요청 (회원은 로그인, 비회원은 회원가입 후 쓰실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정책 | 책임의한계와법적고지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고객센터 | 싸이트맵      직원채용

   Copyright (C) CABING  Corporations.  All  Rights  Reserved.    서비스 시작 2006. 8. 5   운영 및 편집 책임 : 카빙메이커원 임 카빙 010-5285-7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