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외식업체에게 독특한 음식 맛, 차별화 된 인테리어, 양질의 서비스는 기본에 속한다. 여기에 재미와 즐거움까지 요구하는 요즘 디지털 세대를 끌어안기 위해서 프랜차이즈업체들의 펀(Fun)마케팅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가운데, 혈액형이라는 젊은 층에 소구 되는 이색 테마와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입소문을 타고 있는 주점 프랜차이즈업체가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혈액형과 음주문화를 접목한 색다른 퓨전주점인 마시고(www.imasigo.com; 대표 문호기)는 브랜드 그대로 눈으로 마시고, 재미로 마시고, 기분으로 마실 수 있는 감성충전소를 컨셉으로 하고 있다.
입맛 까다로운 A형은 단호박 불닭과 남북계란말이, 무심한 B형은 엽기오뎅과 콤보스테이크를 많이 먹는 AB형은 허브삼겹살과 단호박 크림해산물, 성격 급한 O형은 해물떡찜과 초가집 과일샐러드 등 혈액형별 성격과 특징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메뉴를 추천해 주며 먹는 재미를 더해 주고 있다. 메뉴는 분기별 또는 매달 소비 트랜드를 파악해 지속적으로 개발된다. 

인테리어의 경우도 혈액형 파트별로 칸막이를 두어 자신만의 색깔을 찾아갈 수 있게끔 유도하는 한편 고객들이 쉽게 질리지 않는 밝고 다양한 색상을 적극 활용해 눈길을 끈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로고로 만들어진 메뉴판, 기분 좋게 마시고 깔끔하게 취하자는 슬로건 등도 역시 고객들의 시선을 자극해 특히 여성 고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서프라이즈 이벤트가 끊임없이 벌어진다는 것도 마시고의 장점으로 꼽힌다. 자물쇠를 이용한 손님과 매장의 공동 타임캡슐 이벤트, 포스트잇으로 우리만의 열매 만들기, 헌혈증서 형식의 적립 쿠폰 등 기발한 아이디어의 행사들이 연일 이어진다. 
마시고의 호프창업비용은 66㎡(20평) 기준 5,600만원(가맹비 등 포함, 점포비 제외) 수준이다.(문의 031-264-1688)
 
2008. 7. 1 
시민의 관점으로 시민이 만드는 생활밀착 뉴스/정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생활밀착 보도 
보도자의 입장을 100%반영하는 보도
카빙 보도자료 편집팀 
 - 카빙-  cabing.co.kr 
<저작권자 (C) 카빙. 무단전제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