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 '제2회 대학(원)생 소프트웨어 저작권 경진대회' 개최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논문 및 소프트웨어, 광고 컨텐츠 모집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회장 최헌규)는 소프트웨어저작권의 보호를 위해 '제2회 대학(원)생 소프트웨어 저작권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문화 조성과 대학생 참여를 통한 인재 양성을 위해 협회가 한국대학정보화협의회와 함께 실시하는 것이다. '소프트웨어저작권 보호', '불법 소프트웨어 방지 방안',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을 주제로, 논문ㆍ소프트웨어ㆍ광고 컨텐츠 등의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각 부문별로 대상ㆍ금상ㆍ은상ㆍ동상 등을 선정하며, 논문ㆍ소프트웨어 부문(광고 컨텐츠 부문)의 대상 1팀(명)은 상금 500(400)만원과 상장이 주어지며, 금상ㆍ은상ㆍ동상 수상자들에게도 상금 및 상장이 수여된다. 일반인들에게도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수상작들은 12월 10일부터 16일까지 4호선 혜화역에 전시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생 혹은 대학원생(휴학생 가능)으로 개인 또는 4인 이내의 팀으로 참여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행사홈페이지(www.swidea.co.kr)에 접속하여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후 작품을 10월 8일부터 19일까지 한국대학정보화협의회 사무국에 우편 및 방문 접수 해야 한다. 11월 5일에 예선작을 발표하며, 11월 16일에 본선 PT를 거쳐 수상자를 가릴 예정이다.
SPC 김규성 부회장은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을 방지하고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문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국민들의 의식 제고가 중요하다"면서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및 지적재산권의 소중함에 대한 사회분위기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07.5.22
시민의 관점으로 시민이 만드는 생활밀착 뉴스/정보
보도자의 입장을 100%반영하는 보도
카빙메이커투 : 이찬수
- 카빙- cabing.co.kr
<저작권자 (C) 카빙. 무단전제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