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성 록 밴드 매드프렛 음반발매와 2개 도시 공연
시민이 만드는 생활밀착 뉴스/정보 - 카빙메이커투 :이수열

매드프렛은 현재 보컬(지나), 기타(시운), 기타(료), 베이스(유지), 드럼(신야)으로 구성된 5인조 여성 밴드이다.
지금의 라인업은 2006년도에 완성된 멤버이지만 이들의 역사는 드럼 신야가 96년도 3인조 여성밴드 '시크스'로 활동 하였고 1998년 기타리스트 시운과 '매드프렛'의 이름으로 개명하였으니 이들의 음악 경력과 열의는 웬만한 남성 밴드뿐 아니라 언더밴드 활동 경력으로도 뒤지지 않는 내력이다.
활동 경력 8년차의 5인조 여성 밴드들이 만들어낸 첫 음반 매드프렛(Mad Fret)
결성된 초창기 에는 비주얼 적인 밴드였지만 현재는 하드코어/ 뉴메탈 로 음악성을 전향하여 매드프렛 만의 싸이키델릭 하면서 독창적인 색깔을 음악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2006년 멤버들의 의기 투합으로 작업이 된 이번 음반은 주신 프로덕션의 대표이자, 한국 익스트림 메탈의 산 증인인 오딘의 기타 &보컬 인 김 도수 가 프로듀서를 맡은 본 앨범으로 듣는 청취자 들이 놀랠만한 음악과 사운드로 무장되었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홍대 클럽을 중심으로 공연 활동을 펼치던 매드프렛은 이번 음반 발매를 계기로 2007년 3월 18일 대구의 클럽 라이브인디 그리고 23일에는 서울의 홍대 와스프에서 공연을 가진다.
이미 99년 옴니버스음반에 참여 한 경력을 가지고 있고 소요락페스티발 고등학생 부분 금상 수상, 2001년 롯데월드 락페스티발 우수상 수상의 경력과 국내 유명 락 페스티발인 쌈지사운드페스티발 숨은 고수 출연한 경험을 가진 이들에게 만약, 여성 밴드라는 선입견으로 해봐야 얼마나 잘하겠느냐는 생각을 가지고 이들을 맞이하면 큰 충격을 받을 것이다.
이번공연에는 그들의 음반에 수록 되었으면서 처음 듣는 사람이라도 이내 멜로디를 함께 흥얼거릴 수 있을 법한 '해바라기'와 밴드의 역사와 함께 오랜 세월을 함께 했던곡 'Zen' 그리고 마를린맨슨의 곡을 리메이크 한 곡도 선보일 것이다.
음반에 수록된 곡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본 앨범의 타이틀 곡인 2번 트랙 해바라기는 리듬감과 그르부가 튀어난 곡으로써 샘플링의 효과로 인해 더욱 신나는 곡이다. 3번째 곡인 Tyrant 는 멜로디가 아름답고, 전체적인 곡 분위기에서 슬픔, 고독 ,외로움을 느낄 수 있다. 4번째 곡인 SSS_Moral 은 매드프렛의 음악을 가장 잘 보여주는 곡으로써 전체적으로 스트래이트하고 강력한 사운드로 꽉짜여진 곡구성이 특징이다. 한국에서 여성밴드를 한다는 것은 참으로 험난한길이다. 더욱이 매드프렛은 이쁘장한 음악이 아닌 강력한 뉴메탈을 하고 있는 밴드인 만큼 그 어려움이 더욱 많을 거라 생각된다.
3월의 대구, 서울 공연과 4월의 부산과 대전을 비롯한 국내 클럽 투어 그리고 5월에 있을 프로모션 차원의 일본 투어 에서 한국 여성인 매드프렛 의 성공적인 공연을 기대해 본다.
2007.3.11
시민의 관점으로 시민이 만드는 생활밀착 뉴스/정보
보도자의 입장을 100%반영하는 보도
- 카빙- cabing.co.kr
<저작권자 (C) 카빙. 무단전제 - 재배포 금지>
[이 게시물은 운영자님에 의해 2007-03-12 08:47:23 카빙뉴스에서 복사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