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본사 창업 실무
교
육 명 : 프랜차이즈 본사 창업 실무
개설일정
: 2010년 4월 2일 ~ 매주 수요일 강의 (21:00 ~ 23:00) 총 4개월 진행
교육방법
: 쌍방향 온라인 실시간 강의 및 오프라인 워크숍, 업체탐방
오프라인
워크숍 장소 : 추후공지
교
육 비 : 350만원 (VAT별도)
교육비 특전
: 청년에 한하여 면접 후 할인 혜택 부여함
교육목표
-
본 교육 수료자는 일반 형태의 프랜차이즈 본사를 설립 및 운영한다.
담당자
카빙메이커원 임 재현 (011-285-7622 / 본 과정 관련 문의 게시판가기-> )
교육대상
예비창업자 및 업체 종사자로서 프랜차이즈 본사 설립 및 운영에 관심 있으신 분
교수소개
카빙메이커원 임 재현
(카빙대표, 코삼즈운영자)
담당교수
코멘트
모든
수강생분들은 쌍방향 온라인 실시간 강의를 위한 필수 장비로 화상카메라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참가신청을
원하시는 분은 수강신청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하기 ->
수강 신청하신 분은 아래계좌로 입금하여주세요.
계좌번호: 국민은행 517101-01-164541 예금주 : 카빙광고 (임 재현)
입금자와 수강신청자가 다른경우 꼭 전화주세요 011-285-7622
수강신청
수강 신청 게시판 가기
교육 내용
구
분 |
모
듈 |
교
육 내 용 |
비고 |
Session
1
FC본사
만들기
기초 |
1.
FC 사업의 개요 |
1) FC의 정의
2) 장/단점, 유형, 가맹본부와 가맹점주의 역할
3) FC 사업 Concept의 이해
(Development/Opening/Operation/Merchandising)
4) 작게 시작해도 일류기업으로 몇년만에 되는 FC의 장점
5)
FC 전국 단위 기업으로 몇년만에 되는 이유
6) FC 사업모델 연구 및 과제
|
|
2.
FC가 될 수
있는 장사 |
1) FC 될 수 있는 장사의 조건
2) FC 사업 사례분석 (국내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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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우량
FC 본사가
되는 조건
|
1) FC 본사 조건
2) 안일하게 시작하면 크게 망하는 지름길 |
|
Session
2
표준
가맹점
설정 |
1.
모델점
확립을
위한 준비
|
1) 모델점 계획서 작성 |
|
2.
모델샵의
데이터 분석
및
표준화를
위한 기초
작업
경영 시뮬
레이션 작성
|
1) 표준 투자액 설정
2) 운영체계 표준 설정
3) 손익분석과 투자회수
기간 분석
5) 표준 자금 조달 계획 |
|
Session
3
FC
Package
확립 |
1.
상품,
서비스 계획
|
1) Merchandizing (Time Merchandizing, age Merchandizing,
SpecialMerchandizing)
2) 상품 규격 (원재료 설계, Recipe, Menu Planning) |
|
2.
입지
조건의
설계
|
1)직영점포의 입지 평가 항목과 매출 분석 / 입지평가 항목을
설정하고 평가기준 작성
2) 평가기준과 매출예측 시스템 구축
3) 평가항목 조사방법 결정
4) 상권분석을 통한 사업계획서 작성 체계 수립 |
|
3.
BI 전략
및 FC 지적
재산권
|
1) FC 지적재산권 (지적재산권의 개념, 중요성, 종류 / 법적 대응
절차)
2) FC BI 전략 (BI의 역할, 중요성, 기획, 관리시 유의점)
3) 비주얼 관련 기본규정 설정 및 구체적 사용 규정 설정 |
|
4.
SI 전략
|
1) 점포 디자인 설계 및 각종 인테리어 설정
2) Interior, Exterior, 간판, DP, POP, Poster 등
3) 설계 및 시공 매뉴얼 준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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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시설 /
집기의
설계
|
1) 주방기기, 냉동냉장고, 상품진열대, 집기, 비품, 판촉물, 기타
소모품 등의 설계 |
|
Session
4
FC 본사
System 확립
|
1.
본사
사업계획의
작성
|
1) 사업목표, 중장기 경영계획의 수립 및 작성 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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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FC 본사
조직
|
1) FC 본사의 기능에 따른 조직 구성 및 역할에 대한 이해
2) 사업단계별 인력 운영 전략(사업준비 - 시스템 구축 - 가맹사업
전개 - 사업확대)
3) 점포 조직 / 인력활용 계획 / 인력 모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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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물류
시스템
정비
|
1) FC 물류시스템 구축의 전제조건
2) 물류시스템 구축 검토시점 / 시스템 구축 프로세스 / 운영
노하우 / 장단점 및 보완책 / 성공 및 실패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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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정보화
시스템
구축
|
1) 개념 설계의 검토 / 시스템 개발 / 도입 |
|
5.
오픈 지원
시스템
구축
|
1) 점포개점업무의 현황파악 / 점포 개점 업무의 흐름도 작성 /
점포 개점 업무의 표준화와 담당자 설정 / 오픈닝 시스템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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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교육훈련
기능 정비
|
1) 개업전 연수 커리큘럼의 작성
2) 교육대상자의 검토와 실시요령의 작성
3) FC 본사의 교육 시스템 구축
4) 가맹점 교육 시스템 구축 |
|
7.
SVR 업무
규정
|
1) SVR 부분 조직 관련 규정 / 점포 지도 방법 / 업무 표준 규정
2) 대점포 운영 지원 업무 / 본부 이념 방침 준수 업무 / 경영
관리 데이터 수집과 작성지원
3) 대점포 가맹점 불만 처리 / 클레임 처리 방법
4) 대본부 SVR의 본부에서 해야할 일 (업무 연락, 보고 방법 규정 /
고객 관련 정보 수집 / 경쟁점 정보수집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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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각종
매뉴얼 기획
|
1) 본사용(슈퍼바이저, 부진점포, 정보시스템, 본부 사무처리
매뉴얼 등)
2) 가맹점용 (점장, 인사/근무, 마케팅, 직원 매뉴얼, 사무처리
매뉴얼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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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ssion
5
FC
마케팅
실무 |
1.
FC
마케팅
전략
|
1) 외부 및 내부 환경분석 / Key Issue & Resolution / Marketing Objective & Atrategy / Action Plan / Budget Review
2) 매출분석/매출증대 및 가맹점 모집을 위한 광고 / 홍보 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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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점포
판매
촉진 전략
|
1) 판매 촉진의 정의 및 목적 / 판매촉진의 특성 / 사례 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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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ssion
6
FC 개발
System
확립 |
1.
계약서,
정보공개서
작성 실무
|
1) 외부 및 내부 환경분석 / Key Issue & Resolution / Marketing Objective & Atrategy / Action Plan / Budget Review
2) 매출분석/매출증대 및 가맹점 모집을 위한 광고 / 홍보 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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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가맹점
개발용
Tool
작성
|
1) 각종 툴 기재 내용 검토
2) 각종 툴 작성 (회사 안내, 팜플렛, 비디오, 인사문서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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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점포
판매
촉진 전략
|
1) 지역별 개발계획 검토, 입안 / 개발방법 검토, 결정 / 설명회
개최요령의 검토 / 개발매뉴얼의 작성 / 활동계획 작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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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ssion
7
특강 |
성공 사례 및 실패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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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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