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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회 참가 업체의 기대효과

           
 

'코삼즈 창업 박람회'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기업의 신뢰도를 인정받는 기준이 됩니다

   

업체가 박람회 참가신청을 하면 카빙의 창업분야 전문 취재기자 '카빙메이커'가 참가신청을 한 업체의 본사와 무작위로 선정한 가맹점을 취재하여 적격판정을 받은 우량업체에게만 참여 기회가 부여되는 국내 최초/최고 수준의 창업박람회로 이점이 기존의 창업박람회와 가장 다른점입니다. 업체의 참가 기준이 있고 ( 아래 3단계 신뢰성 확보과정 참조 ) 이에 부합되지 못하는 업체는 신청을 해도 참가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창업자의 입장에서 성공 가능성이 높거나 안정적인 업체만이 참여하므로 창업자 입장에서 믿을 수 있는 전시회입니다.

 

오픈 가능 지역으로 찾아가서 실질적 창업자와의 만남으로 가맹점 오픈을 즉시 할 수 있습니다.

 

창업자는 위와 같은 기준을 통과한 업체를 내가 사업할 지역에서 오픈 가능한 업체를 비교 선택할 수 있고 본사는 개설할 지역에서 창업자와 만나는 특별한 전시회. 본 박람회에서 창업자와 가맹본사 모두 선택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창업자의 관점에서 보는 3단계 신뢰성 확보 과정

     
 

참여업체의 1단계 신뢰성 확보.

   

공정거래위원회에 가맹사업자 정보공개서를 등록한 업체만이 참여할 수 있음.

 

참여업체의 2단계 신뢰성 확보.

   

카빙의 창업분야 전문 취재기자 '카빙메이커'가 본사, 가맹점 등 현장취재로 검증된 업체만이 참여할 수 있음.

 

참가업체의 3단계 신뢰성 확보.

 

참가업체는 전시회 개최지역에 자사가맹점을 성공적으로 개설하기위해 꼭 필요한 보고서를 제출해야함. 이 보고서를 카빙의 창업분야 전문 취재기자 '카빙메이커'가 확인 후 일정 점수 이상인 업체에게만 참가자격을 부여함.(보고서 내용 : 시장분석 - 상권/예측경쟁상황/예측대체상황 및 인구 문화 분석, 출점전략, 수익분석, 홍보전략, 폐점전략, 전업전략, 등 포함) 이 조치는 가맹점의 수익성 및 안정성 보다, 본사가 가맹점 오픈 위주로 사업을 전개하고 그것을 분별할 능력이 부족한 창업자가 가맹본사의 말만을 믿고 오픈했다가 사업이 잘 안 될 경우 그 피해가 고스란히 창업자에게 돌아가고 장기적으로 경쟁력 없는 자영업자의 증가는 당사자에게는 경제적 고통을 국가적인 차원에서는 상권의 침체로까지 전염되는 중차대한 문제임. 유통전략을 체계적으로 구축하고 가맹사업을 하지 않는 본사의 무작위 오픈은 일차적으로는 창업당사자에게 피해가 가고 이차적으로는 상권의 부조화가 생김으로써 고객이 이탈되고 매출이 하락하는 총체적 구조적인 문제가 생깁니다. 각 자영업의 경쟁력확보는 필수입니다. 첫단추인 창업단계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에 본 박람회에서는 이런 실패의 가능성을 최대한 걸러내고 그 조건에 부합되는 업체에게만 참여의 기회를 부여해서 전체적으로 가맹사업자 및 가맹점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임. 이는 객관적이고 우량한 정보를 제공하여 창업자와 가맹본사 쌍방에 도움을 드리기위한 본 박람회의 엄정한 운영기준 때문임. 이 기준은 금융기관 / 국가 등에 대하여 신용평가회사가 적용하는 평가 기준을 참조하여 창업시장에 적용하는 국내 최초의 시도임. 따라서, 본 박람회에 올려지는 업체는 위 3단계 검증을 통과한 우량업체 혹은 우수업체의 반열에 오를 잠재력을 보유한 업체로 보셔도 됨. (하지만 이것이 성공창업을 보증하는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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