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S는 Success Story Study의 약어입니다.
구체적인 취업, 자기계발을 위한 전문 공간입니다.
3S는 기업을 이끌어갈 전략적 사고를 갖춘 인재를 준비시키는 곳입니다.
3S를 통하여 귀하의 상품력을 높이실 수 있습니다.
본 과정을 이수하시면 이수증명서를 발급해드리고, 취업시 자료로 첨부하시면 됩니다.
본 과정을 이수하시려면 먼저, 이수대상분야를 정하셔야합니다.
그것은 취업 희망분야나, 재직자는 재직분야 및 유사분야를 정하시면 됩니다.
본 과정은 기본 이론교육과, 그룹 심층스터디, 현장조사/탐방/실습, 시장분석 및 사업계획서 논문제출(논문은 현실성의 첨삭평가에 통과되어야함)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이 과정을 모두 이수하시면 해당 업체에서 필요로하는 준비된 인재로서의 자질을 갖추게 됩니다. 따라서, 미 취업자는 취업에 도움이되며 재직자는 연봉인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본 과정의 참여자는 최선을 다해 성실히 참여하셔야 합니다. 본 과정 참여의 성실도는 출결 사항을 포함하여 귀하에 대한 추천서에 첨부가 됩니다.
취업자는 일자리가 없다 하고, 기업에서는 쓸만한 인재가 없다고 합니다.
학벌, 어학연수, 영어공인성적표, 자격증, ..... ,
심지어는 면접과외까지 받는다고 취업이 보장됩니까?
이런 판박이 상품력으로 과연 취업이 수월할까요?
기업의 경력자를 선호하는 취업풍토에서 본 프로그램을 통하면 신입사원으로서의 취업은 물론 취직 후 직급승진에서도 유리한 입지를 갖게됩니다. 이유는 본 교육을 이수하시면 중견간부급의 전문성을 확보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다르게 생각하세요 !!
행복하게 일할만한 직업을 우선 선정하시면
그 업체에서 필요로하는 실무형 인재로서의 준비를 3S에서 도와드립니다.
본 과정의 이수증명서를 활용하시려는 경우 대상 기업을 알려주시면 본 과정의 장점과 커리큘럼 및 귀하의 이수 성적 및 참여 성실도, 그리고 귀하가 제출한 ‘시장분석 및 사업계획서 논문’ 과 이에 대한 첨삭평가를 첨부한 추천서를 대상 기업에 송달하여 귀하의 원하시는 바를 도와드립니다.
이용방법>
개설과정>
유통업분야 1 - 이마트, 롯데마트, 홈에버, GS마트, 코스트코, 등 할인점
유통업분야 2 - 롯데, 신세계, 뉴코아, 등 백화점
유통업분야 3 - 00000 등 슈퍼마켓
유통업분야 4 - 00000 등 편의점
유통업분야 5 - 00000 등 외식 프랜차이즈
유통업분야 6 - 00000 등 교육 프랜차이즈
유통업분야 7 - 00000 등 공산품 제조업
유통업분야 8 - 00000 등 식품 제조업
유통업분야 9 - 하이마트, 삼성, 등 가전 유통업
이용금액>
이용자규약> 이용자끼리는 귀하의 글이 게시판에 공개됩니다 ?
업체의 인사담당자는 볼 수 있음 - 유료회원 업체에 한함 -> 스카웃/헤드헌팅 가능
리더십개발과정>
영업력극대화개발과정>
관리력극대화개발과정>
31
노드스트롬
노키아
델컴퓨터
롯데-신격호
루퍼트머독
리미티드
마사슈트어트
맥도날드
민들레영토
베네통
베텔스만
비틀즈
삼성-이건희
세븐일레븐
스타벅스
심형래
싸우스웨스트항공사
아마존
양키스
에스테로더
월마트-샘월튼
이마트
총각네야채가게
코카콜라
트럼프
포르셰
현대-정주영
2천억 번 꼬치 이야기
3M
CNN
KFC
국내 최초 할인점 MD 양성 과정 제 1기 수강생 모집
강의
개요> 유통업은 전통 재래시장에서
백화점으로, 그리고 작금에는 할인점으로 시장의 주도권이 변천되고 있습니다. 산업적
측면에서도 할인점의 막강한 구매력은 생산자 중심에서 유통업자 중심으로 산업의
주도권이 변천되고 있습니다. 과거에 건설업, 종합상사, 증권업, 전자, IT, 벤처
등으로 한 시대를 대표하는 직업군의 부상으로 인재가 몰려가던 시절이 있었듯이
유통업, 특히 할인점은 시대적으로 한 획을 긋고 있는 미래의 직업군입니다. 할인점
유통업은 산업의 꽃입니다. 산업의 최종목적지인 구매자와 접점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이에
3S에서는 할인점의 핵심실무자인 MD를 양성하는 과정을 개설합니다. 본 과정을
수강하시면 할인점 MD뿐만이 아니라 할인점 전부서에서의 종사자로서 필요한
전반적이고 깊이 있는 지식과 실무를 습득하게 됩니다. 할인점 외에도 다수의
다른 유통업체에 취업시에도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큰 흐름으로는 할인점이
유통업의 대표 산업군으로 부상하고 있으나, 세부적으로는 각 할인점 업계간에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할인점의 입장에서는 능력있는 우수한 인력을
확보하는 것이 기업의 성장과 존속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세계적인
유통기업 월마트, 까르프의 국내시장 철수. 그리고 지난 세월 뉴코아/킴스클럽의
명멸은 경영자의 판단과 실무를 담당하는 직원의 능력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보여주는
한 예라 하겠습니다.
3S에서는 할인점의 핵심실무자인 MD 양성 과정을 통하여
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준비된 인재를 양성 하겠습니다. 미취업자에게는 준비된
인재로서의 취업 기회를 취업중인 분에게는 자신의 능력을 더 높혀서 연봉인상,
혹은 이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셈플케이스 : 이마트 취업 희망자 수강코스
이마트
화정점 vs 롯데마트 화정점, GS마트 화정점, 세이브존 화정점, 아파트 알뜰장,
원당시장, 모래내시장
vs 코스트코 백석점, 홈에버 정발산점, 킴스클럽 마두점
vs 롯데백화점 정발산점, 그랜드백화점 주엽점, 현대백화점 신촌점, 김포공항 아울렛
|
학점
|
이수제목
|
분석항목
|
내 부 분 석
|
1
|
외형분석
|
점포주소지, 면적, 오픈일, 매출, 기타
|
3
|
수익분석
|
품록당 수익성, 총수익, 기타
|
3
|
고용분석
|
조직, 성/연령구성, 인원, 고용형태, 급요, 복리, 기타
|
3
|
MD분석
|
평면도, 측면도, 층별, 품목, 컨셒, 평수,가격, 기타
|
3
|
판촉분석
|
전단, DM, 제휴, 파견사원, 기타
|
3
|
사입분석
|
|
3
|
물류분석
|
입/출고 시스템, 텀, 재고관리, ISP, 기타
|
3
|
상권분석
|
1차 상권 : 시장규모 추정, 경쟁상황, 인구통계, 구매력, 대체력,
기타
|
2차 상권 : 시장규모 추정, 경쟁상황, 인구통계, 구매력, 대체력,
기타
|
3차 상권 : 시장규모 추정, 경쟁상황, 인구통계, 구매력, 대체력,
기타
|
내부분석 학점 소계
|
|
|
|
|
|
|
|
외 부 분 석
|
|
동일상권 내 경쟁분석 1
|
롯데마트 화정점 : 위 내부분석 및 아래 기타 분석항목과 동일
|
|
동일상권 내 경쟁분석 2
|
GS마트 화정점 : 위 내부분석 및 아래 기타 분석항목과 동일
|
|
동일상권 내 경쟁분석 3
|
세이브존 화정점
|
|
동일상권 내 경쟁분석 4
|
아파트 알뜰장
|
|
동일상권 내 경쟁분석 5
|
원당시장, 모래내시장
|
|
1차 확대 상권 내 상권 경쟁분석 1
|
코스트코 백석점
|
|
1차 확대 상권 내 상권 경쟁분석 2
|
홈에버 정발산점
|
|
1차 확대 상권 내 상권 경쟁분석 3
|
킴스클럽 마두점
|
|
2차 확대 상권 내 상권 경쟁분석 1
|
롯데백화점 정발산점
|
|
2차 확대 상권 내 상권 경쟁분석 2
|
그랜드백화점 주엽점
|
|
2차 확대 상권 내 상권 경쟁분석 3
|
현대백화점 신촌점
|
|
2차 확대 상권 내 상권 경쟁분석 4
|
김포공항 아울렛
|
|
대체업종분석
|
이마트 화정점 내에 입점된 품목에 대체
될 수 있는 상권내 업종분석
|
외부분석 학점 소계
|
|
|
|
|
|
|
|
기 타 분 석
|
비교
|
5
|
비교분석
|
위 내/외부 분석을 통한 경쟁우위와 열위, 기타 분석
|
관계분석
|
2
|
지역관계 분석
|
아파트 부녀회, 지역봉사 및 기여/참여,
기타
|
참고자료
|
2
|
참고자료 분석
|
필독서, 기사 및 인터넷, 인터뷰, 기타
|
뭐든지 할 수 있나?
|
6
|
카빙자전거 타기
|
카빙자전거 운행 및 홍보 아르바이트 하루 3시간반
3개월 근무 (카빙자전거 운행 및 홍보 아르바이트
: 시급 6천원, 주 1회 휴무 - 2008년 8월 기준)
|
현장 실습
|
5
|
이마트 화정점 근무
|
이마트 화정점 근무
|
인터뷰
|
3
|
현장 인터뷰
|
이마트 화정점 및 경쟁업체를 이용하는 고객 심층 인터뷰
(메뉴얼에 따라서 진행)
|
이수 논문
|
10
|
내가 점장이라면
|
매출 증진을 위한 관리안 리포트 혹은
사업계획서
|
기타 학점 소계
|
|
|
|
|
|
|
|
졸업에 필요한 이수학점 총계
|
|
|
|
강의
및 수강 방법> 온라인 및 오프라인 병행하며 각 학점의 이수는 이수제목별 리포트
제출로 완수됩니다. 졸업
이수학점은 학점의 총점으로 (((((((((((총점 삽입)))))))))))함 이수성적은
100점 만점으로 절대적 평가임(수강생에게는 게시판을 통하여 이후 입사 지원
회사에는 이 평가 기준이 동봉됩니다)
이수기간>
정규 이수 기간은 ((((((((((총점 삽입))))))1년이지만((((((((((총점 삽입))))))
제한은 없습니다.
학비안내>
학비는 학점당 1만원입니다. 입학금은 졸업에 필요한 총 이수학점의 30% 납부, 이후는
수강신청당 해당금액을 수강신청과 함께 지불하십니다.
장학제도
안내> 1. 해당업체 및 관련업체의 장학금이 있습니다. 2.
카빙에서는 카빙자전거 운행 및 홍보 아르바이트비로 지원합니다.
입사
지원을 할 때 취업 예정 업체를 본 센터에 알려주시면 본 코너의 상세와 지원 당사자의
성적 및 이수논문, 그리고 본 센터장의 추천서를 첨부해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