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자유토론    정치    국회의원 발의    치안/안전    교통    환경    공공부문    시정바람    제안    인터넷부녀회    인터넷상인회    시민단체

고용    경제/물가    교육    지식콜    서비스    제품    가격    신용관리    인생이야기    소원한마디   사랑나눔    UCC놀이터   뉴스/정보 올리는 방법

제이머센터 - 기독교인 취업 창업 전문교육
신앙 실무 교육 : 나는 언제나 내 집을 세우리이까

 

[ 제이머센터 이름뉴스 공약뉴스 ] 유튜브 오픈

제이머센터 : 기독교 제2차 종교개혁을 위한 그리스도 군사 제이머 양육 파송
+ 이름뉴스 : 대학에 이름뉴스 이름경영학 개설을 위한 전 국민 이름지수 분석
+ 공약뉴스 : 나의 관심이 정치를 바꾸고 정치가 바뀌면 내 삶이 좋아진다 투표하고 감시하면 정치바뀐다

[ 기독교인 작명 ] [기독교인 개명 ]  이름뉴스 발행인 성명학 창시자 직접 010-5285-7622

이름뉴스 이름경영학 교보문고 구매 안내 --- 책 이미지 클릭 --->

[카빙콜]  서울 명동/종로/대학로/동대문권역 카빙콜     서울 신촌/이대/홍대 카빙콜     경기 고양시 카빙콜    카빙콜 예 셈플입니다카빙콜 예 셈플입니다     부산 중구 카빙콜     부산 부산진구 카빙콜     경기 안산시 카빙콜     서울 노원구 카빙콜     서울 강남 카빙콜     경남 마창진 카빙콜    카빙콜 이용안내 - 단체 예약 이제는 카빙콜 하세요카빙콜 이용안내 - 단체 예약 이제는 카빙콜 하세요   
[이벤트]  경기 고양시 이벤트 찾기     서울시 명동/종로/동대문 이벤트 찾기     서울시 신촌/이대/홍대 이벤트 찾기     경남 마산/창원/진해 이벤트 찾기     부산 중구 이벤트 찾기     부산 부산진구 이벤트 찾기     경기 안산시 이벤트 찾기     서울시 노원구 이벤트 찾기     서울시 강남 이벤트 찾기   
[쿠폰]  서울 신촌/이대/홍대 쿠폰 찾기     서울 명동/종로/동대문 쿠폰 찾기     경기도 고양시 쿠폰 찾기     경남 마산/창원/진해 쿠폰 찾기     부산 중구 쿠폰 찾기     부산 부산진구 쿠폰 찾기     경기도 안산시 쿠폰 찾기     서울 노원구 쿠폰 찾기     서울 강남 쿠폰 찾기   
교육
comuty  
 Home >커뮤티 >교육 취재요청/기사제보/보도자료송부

   
  공정위 신문고, 상담매뉴얼 발간
  글쓴이 : 한지연     날짜 : 07-12-05 06:54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주요 상담 Know-how 수록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권오승)는 상담업무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공정거래 상담업무가 어떠한 것인지를 홍보하기 위해, 상담업무 처리지침이라 할 수 있는 「공정거래 상담매뉴얼」을 발간하여 본부 및 지방사무소, 소비자단체 등 유관기관*과 방문민원인 등에 배포하였음


본 매뉴얼은 누구나 공정거래 상담업무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종합상담실의 탄생배경, 주요 기능 및 역할, 앞서가는 상담시스템의 주요내용을 비롯하여 상담(전화ㆍ방문) 및 인터넷민원의 처리절차ㆍ방법, 답변요령과 함께, 그동안 상담을 통해 터득한 상담 Know-how와 상담체험수기 등을 상세하게 수록하였음


특히, 소비자단체의 소비자상담 현장에서 공정위의 업무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소비자입장에서 적극적으로 소비자문제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그동안 처리한 인터넷 신고나 질의 등을 바탕으로 공정거래ㆍ하도급ㆍ표시광고ㆍ전자거래ㆍ방문판매ㆍ약관ㆍ가맹사업거래 등 공정위 소관분야는 물론, 공정위가 직접 처리할 수 없는 직접적인 소비자피해구제 문제 등 비소관분야에 대한 유형별 주요 답변사례를 다양하게 수록하였음


또한, 공정위 업무를 처음 접하는 민원인에게 도움이 되도록 각종 불공정거래행위 신고서식, 공정위 소관법률의 요약해설, 법적용제외 사례, 위원회 비소관사항의 안내방법, 소비자분쟁해결기준(요약)에 관한 자료를 부록에 체계적으로 수록하였음


이와같이 효율적인 상담업무처리 기법과 각 분야별 상담사례가 수록된 본 매뉴얼의 발간ㆍ배포를 계기로, 공정위 상담직원에게는 보다 일관성 있는 토탈상담서비스 제공이 이루어질 것이며, 민원인이나 소비자단체 상담원들에게는 공정위가 처리할 수 있는 개략적인 업무가 무엇인지를 알려줌으로써, 불평등하거나 불공정한 거래관계라 하여 모두가 공정위 소관은 아님을 스스로 인식하여 해당기관이나 해결방안 등이 무엇인지를 알게 하는 알찬 안내서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함



2007. 12. 5


시민의 관점으로 시민이 만드는 생활밀착 뉴스/정보


보도자의 입장을 100%반영하는 보도


카빙메이커투 : 한지연


 - 카빙-  cabing.co.kr


<저작권자 (C) 카빙. 무단전제 - 재배포 금지>

  트랙백 주소 : http://cabing.co.kr/bbs/tb.php/comuty_5_edu/34

   

최근 30일간 조회 BEST    

최근 30일간 추천 BEST

커뮤티 실시간 최근 뉴스/정보

 코레일, 노조 장기파업 대비 대체인력 3천명 추가확보 추진
 경기가 좀 살기를 바란다
 (1)
 (2)
 (1)
 (2)장사 잘되기를
 (1)쇠고기문제로 꼬인 정국 속히 해결되기를
 (1)
 (1)정치인에게
 (3)
 (2)
 (1)
 (3)혹시라도 이후에 광우병환자가 우리나라에는 절대 한명도 …
 사랑하는 경숙에게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평안하세요
 2008년 모두 잘 되시기를

새로운쿠폰    +더보기

새로운 이벤트   +더보기

새로운 점심메뉴   +더보기

새로운 저녁메뉴   +더보기

[이마트]  월 90만원 독점 게시판 광고. 지역에서 광고가 필요한…   
[하나로]  한글영어 상담   
[뉴코아]  월 90만원 독점 게시판 광고. 지역에서 광고가 필요한…   

자유토론    정치    국회의원 발의    치안/안전    교통    환경    공공부문    시정바람    제안    인터넷부녀회    인터넷상인회    시민단체

고용    경제/물가    교육    지식콜    서비스    제품    가격    신용관리    인생이야기    소원한마디   사랑나눔    UCC놀이터

카빙소개 | 광고문의 | 지점문의 | 제휴문의 |    취재요청 / 기사제보  / 보도자료송부     게시중단 요청 (회원은 로그인, 비회원은 회원가입 후 쓰실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정책 | 책임의한계와법적고지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고객센터 | 싸이트맵      직원채용

   Copyright (C) CABING  Corporations.  All  Rights  Reserved.    서비스 시작 2006. 8. 5   운영 및 편집 책임 : 카빙메이커원 임 카빙 010-5285-7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