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자유토론    정치    국회의원 발의    치안/안전    교통    환경    공공부문    시정바람    제안    인터넷부녀회    인터넷상인회    시민단체

고용    경제/물가    교육    지식콜    서비스    제품    가격    신용관리    인생이야기    소원한마디   사랑나눔    UCC놀이터   뉴스/정보 올리는 방법

제이머센터 - 기독교인 취업 창업 전문교육
신앙 실무 교육 : 나는 언제나 내 집을 세우리이까

 

[ 제이머센터 이름뉴스 공약뉴스 ] 유튜브 오픈

제이머센터 : 기독교 제2차 종교개혁을 위한 그리스도 군사 제이머 양육 파송
+ 이름뉴스 : 대학에 이름뉴스 이름경영학 개설을 위한 전 국민 이름지수 분석
+ 공약뉴스 : 나의 관심이 정치를 바꾸고 정치가 바뀌면 내 삶이 좋아진다 투표하고 감시하면 정치바뀐다

[ 기독교인 작명 ] [기독교인 개명 ]  이름뉴스 발행인 성명학 창시자 직접 010-5285-7622

이름뉴스 이름경영학 교보문고 구매 안내 --- 책 이미지 클릭 --->

[카빙콜]  서울 명동/종로/대학로/동대문권역 카빙콜     서울 신촌/이대/홍대 카빙콜     경기 고양시 카빙콜    카빙콜 예 셈플입니다카빙콜 예 셈플입니다     부산 중구 카빙콜     부산 부산진구 카빙콜     경기 안산시 카빙콜     서울 노원구 카빙콜     서울 강남 카빙콜     경남 마창진 카빙콜    카빙콜 이용안내 - 단체 예약 이제는 카빙콜 하세요카빙콜 이용안내 - 단체 예약 이제는 카빙콜 하세요   
[이벤트]  경기 고양시 이벤트 찾기     서울시 명동/종로/동대문 이벤트 찾기     서울시 신촌/이대/홍대 이벤트 찾기     경남 마산/창원/진해 이벤트 찾기     부산 중구 이벤트 찾기     부산 부산진구 이벤트 찾기     경기 안산시 이벤트 찾기     서울시 노원구 이벤트 찾기     서울시 강남 이벤트 찾기   
[쿠폰]  서울 신촌/이대/홍대 쿠폰 찾기     서울 명동/종로/동대문 쿠폰 찾기     경기도 고양시 쿠폰 찾기     경남 마산/창원/진해 쿠폰 찾기     부산 중구 쿠폰 찾기     부산 부산진구 쿠폰 찾기     경기도 안산시 쿠폰 찾기     서울 노원구 쿠폰 찾기     서울 강남 쿠폰 찾기   
경제 / 물가
comuty  
 Home >커뮤티 >경제 / 물가 취재요청/기사제보/보도자료송부

   
  다주택·비사업용토지 양도세 중과 폐지
  글쓴이 : 카빙편…     날짜 : 09-03-30 20:49    

국무회의, 비정규직 고용기간 ‘2년 → 4년’

다주택 보유자와 비사업용토지에 대한 양도소득세 중과세가 폐지하고 기본세율을 적용하고, 법인 소유의 주택과 비사업용 토지에 대한 법인세 중과제도도 폐지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정부는 30일 오후 정부 중앙청사에서 한승수 국무총리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의 소득세법, 법인세법 개정안을 심의·의결했다.

소득세법 개정안은 비사업용토지와 다주택보유자에게 양도소득세가 중과세 돼 부동산 거래를 동결하는 부작용이 개선하기 위해 세율을 기본세율로 인하했다.

또한 외국인이 우리나라 국채 등에 투자할 때 이자소득을 원천징수하고 해당 국가에서 그 세액을 공제받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국채 등에서 발생한 이자소득과 양도차익에 대해서는 소득세를 과제하지 않기로 했다.

법인세법 개정안은 법인 소유 주택과 비사업용 토지에 대한 법인세 중과제도를 폐지하는 한편, 투기지역 내 토지와 주택에 대해서는 법인세를 15% 추가과세 할 수 있도록 했다.


정부는 30일 오후 정부 중앙청사에서 한승수 국무총리 주재로 국무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현재 2년으로 제한된 비정규직의 고용기간을 4년으로 늘리는 △기간제 및 단시간 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파견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비정규직 관련 법안도 의결됐다.

‘시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보호법’ 개정안은 기간제근로자의 사용기간을 2년에서 4년으로 늘리고, 차별처우를 받는 경우 시정을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을 3개월에서 6개월로 연장하는 내용을 담았다.

‘파견근로자 보호법’ 개정안은 파견기간을 1년에서 2년으로 늘리고, 파견업체·사용주·근로자가 합의하는 경우 연장가능한 파견기간을 1년에서 2년으로 늘려 총 파견기간을 4년으로 확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법률안 8건 △대통령령안 17건 △일반안건 3건이 심의·의결됐다. 주요 법령안의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 : 실물경제의 악화로 구조조정이 본격화 되고 있는 건설?해운업 등의 조세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관련 조세제도를 정비하는 내용을 담았다.

구조조정 대상기업이 채무상환을 위해 자산을 매각할 경우나 부채상환을 위해 주주가 기업자산을 증여하는 경우 등에 대해 과세특례를 인정하기로 했다. 주주가 구조조정 대상 기업의 양도나 청산을 위해 기업채무를 인수?변제하는 경우와 구조조정 계획에 따라 주식을 교환하는 경우에도 과세특례를 인정키로 했다.

이와 함께 기업의 설비 투자를 실질적으로 유도하기 위해 올해 말까지 직전 3년간 연평균투자액을 초과해 설비를 투자하는 경우 초과 투자금액의 10%를 소득세와 법인세에서 공제하기로 했다.

일자리 나누기를 확산하기 위해 고용유지 중소기업에 종사하는 근로자에게는 2년간 한시적으로 임금삭감액의 50%를 근로소득금액에서 공제하기로 했다.

□ 국가인권위와 그 소속기관 직제 개정안 : 조직운영을 효율화 하고 조직체계를 간소화해 의사결정의 책임성을 높일 수 있도록 유사기능을 통합하는 내용을 담았다.

위원회내 공통지원조직을 ‘기획조정관’으로 재편하고, 인권정책과 인권교육 및 홍보·협력 기능의 연계성을 높이기 위해 ‘인권정책본부’, ‘인권교육본부’, ‘홍보협력팀’ 을 ‘정책교육국’으로, ‘침해구제본부’와 ‘차별시정본부’, ‘인권상담센터’는 ‘조사국’으로 재편했다.

전체적으로 위원회의 수행기능과 업무량을 고려해 현 정원의 44명을 감축했다.

□ 농작물 재해보험법 시행령 개정안 : 태풍·홍수해 등 자연재해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보험대상 농작물에 벼를 비롯해 옥수수, 고구마, 마늘, 매실 등을 추가했다.

보상하는 재해범위도 옥수수, 고구마, 마늘, 매실의 경우 호우·태풍·우박·동상해·강풍·한해·냉해 등으로 정하고, 벼는 이외에도 흰잎마름병, 줄무뉘잎마름병, 벼멸구로 인한 병충해, 조수해 까지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 행정기관의 조직과 정원에 관한 통칙 개정안 : 실·국간 기능조정, 계약직 공무원 채용권한 등을 각 부처로 위임하는 내용을 담았다.

개정안은 중앙행정기관의 장은 새로운 업무의 발생, 업무량의 증감 등으로 실·국간 기능조정사유가 발생할 경우 자율적으로 기능을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일반직 공무원 정원을 대체해 계약직 공무원을 채용하고자 할 경우 각 부처가 계급별 20% 범위에서 자율적으로 부령·총리령개정을 통해 계약직을 채용할 수 있도록 했다.

□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개정안 : 저소득층의 의료비 부담을 낮추기 위해 일률적으로 6개월간 20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을 공단이 부담하던 규정을 고쳐, 개인별 부담수준을 고려해 차등적으로 본인부담 상한액을 정하고 초과금액을 공단이 부담하도록 했다.

경기불황에 따른 실직, 퇴직에 따른 가계의 경제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임의계속가입자의 적용기간을 6개월에서 12개월로 연장했다.

□ 도시철도법 시행령 개정안 : 친환경 자동차 개발와 보급을 활성화 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해서는 등록시 의무적으로 매입토록 하고 있는 도시철도 채권 매입액 중 200만원을 면제하는 내용을 담았다.

2009. 3. 30

시민의 관점으로 시민이 만드는 생활밀착 뉴스/정보

카빙은 지속적인 행복의 기반을 창조하는 능력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과 생활기사 중심 보도

가공없이 보도자의 입장을 100%반영하는 보도

현명한 네티즌이 기존 언론과 비교하며 세상을 균형있게 보리라 믿음

카빙 보도자료 편집팀

 - 카빙-  cabing.co.kr

<저작권자 (C) 카빙. 무단전제 - 재배포 금지>

카빙메이커 상시채용

  트랙백 주소 : http://cabing.co.kr/bbs/tb.php/comuty_4_economy/468

   

최근 30일간 조회 BEST    

최근 30일간 추천 BEST

커뮤티 실시간 최근 뉴스/정보

 코레일, 노조 장기파업 대비 대체인력 3천명 추가확보 추진
 경기가 좀 살기를 바란다
 (1)
 (2)
 (1)
 (2)장사 잘되기를
 (1)쇠고기문제로 꼬인 정국 속히 해결되기를
 (1)
 (1)정치인에게
 (3)
 (2)
 (1)
 (3)혹시라도 이후에 광우병환자가 우리나라에는 절대 한명도 …
 사랑하는 경숙에게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평안하세요
 2008년 모두 잘 되시기를

새로운쿠폰    +더보기

새로운 이벤트   +더보기

새로운 점심메뉴   +더보기

새로운 저녁메뉴   +더보기

[이마트]  월 90만원 독점 게시판 광고. 지역에서 광고가 필요한…   
[하나로]  한글영어 상담   
[뉴코아]  월 90만원 독점 게시판 광고. 지역에서 광고가 필요한…   

자유토론    정치    국회의원 발의    치안/안전    교통    환경    공공부문    시정바람    제안    인터넷부녀회    인터넷상인회    시민단체

고용    경제/물가    교육    지식콜    서비스    제품    가격    신용관리    인생이야기    소원한마디   사랑나눔    UCC놀이터

카빙소개 | 광고문의 | 지점문의 | 제휴문의 |    취재요청 / 기사제보  / 보도자료송부     게시중단 요청 (회원은 로그인, 비회원은 회원가입 후 쓰실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정책 | 책임의한계와법적고지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고객센터 | 싸이트맵      직원채용

   Copyright (C) CABING  Corporations.  All  Rights  Reserved.    서비스 시작 2006. 8. 5   운영 및 편집 책임 : 카빙메이커원 임 카빙 010-5285-7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