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퓨터전문가가 소개하는 3월의 전시품 이야기 -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장기열)은 사회적인 관심도와 전시품의 이해를 돕는 고품격 관람서비스 일환으로 금년 2월부터 ‘유명과학자와 함께하는 이달의 전시품’을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3월의 전시품은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로 가구 인터넷 보급률이 80%를 돌파함에 즈음하여 ‘정보보안과 컴퓨터활용’을 선정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인터넷 보급률 증가와 더불어 정보보안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컴퓨터의 올바른 활용도 필요하게 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본 행사에는 컴퓨터 전문가는 물론 정보보안 전문가, 바이러스 전문가 등도 특별 초빙하여 관람객과 대화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따라서 특별 강연에는 국가 정보보안 책임기관인 국가정보원 및 경찰청 사이버캅(네탄)의 전문가가 ‘생계침해형 사이버범죄 대응방안’ 등에 대해, 국내 유수의 보안업체인 안철수연구소의 해킹방지 프로그램 개발자가 ‘해킹 사례와 보안전문가가 되는 방법’ 등을 알려줄 것이다. 또한, 컴퓨터가 실생활에 활용되는 대표 사례로 ‘영화속 3D 그래픽’과 ‘게임 개발과 게임의 올바른 이용’에 대해서도 영상개발업체 CEO와 한국게임산업진흥회 게임아카데미교수가 관람객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할 것이다.
본 행사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당일 첨단기술관 정보통신분야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앞으로도 국립과천과학관은 전시품과 연계한 특정주제를 선정하고 관련 과학자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고객감동을 실현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자료문의> ☎ 02-3677-1424 국립과천과학관 첨단기술팀장 : 유창영 연구관 : 권효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