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식 원내 대변인, 오전 현안 브리핑
□ 일시 : 2017년 6월 9일 오전 11시40분
□ 장소 : 국회 정론관
■ 외교장관 인선에 야당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
야 3당이 강경화 외교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부적격 결론을 내리고, 인사청문 보고서를 채택할 수 없다는 당론을 정했다.
외교부 장관 인선이 늦어지면서 당면한 외교안보 현안에 제대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국민은 의구심을 갖고 있다. 외교 수장의 부재는 산적한 외교안보 현안에 제대로 된 대응을 할 수 없게 한다.
당면해서 외교부 장관은 위안부 문제 등 국제관계에서 시급한 현안을 진두지휘해야 한다.
더구나 6월에 열리는 한미정상회담은 국익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자리이다.
7월 서울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G20) 실무회의 준비업무도 시급하다.
G20 회원국 재무부, 중앙은행, 국제통화기금(IMF), 금융안정위원회(FSB),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글로벌 금융안전망 강화, 국가채무 지속가능성 제고 등이 논의된다.
수장이 없는 불안정한 외교역량으로는 시급한 현안과 당면한 과제를 제대로 대응하기 어렵다. 외교부 장관을 중심으로 외교안보 난맥의 고리를 빨리 끊어야 하는 만큼 야당의 적극적인 협조를 정중히 요청한다.
2017년 6월 9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보도방향 : 정치지성 위한 편집 없는 뉴스 원문 통째 보도 ---- 보기 ----- >
카빙뉴스 공약뉴스 이름뉴스 후원하기. 위/아래/옆 후원광고를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카빙뉴스 ]
카빙 CABING - 지속적인 행복의 기반을 창조하는 사람들 이야기 --- go --- >
------------------------------------------------------
[공약뉴스]
[ 투표하고 감시하면 정치바뀐다 ] --- 보기 --- >
------------------------------------------------------
[이름뉴스]
[ 이름경영하자. 누구나 이름처럼 산다. 이름은 인생의 좌우명 ] --- 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