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0차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
□ 일시 : 2017년 6월 2(금) 오전 9시
□ 장소 : 국회 당대표 회의실
■ 우원식 원내대표
지금 당면한 민생위기를 협치의 정신으로 넘어야 한다. 대통령직속일자리위원회가 어제 ‘일자리 100일 계획’을 발표했다. 민생경제 위기극복을 위한 주도면밀한 로드맵이 필요한 시기에 시의적절하고 실효적인 방안들이 담겼다고 평가한다.
특히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경제시스템을 고용친화적으로 전환하고 일자리가 성장과 분배를 견인하는 선순환 구조를 복원하겠다는 목표에 적극 공감한다.
일자리 100일 계획이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격차 해소에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 향후 100일에 정책의 성패가 달렸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
민주당도 정부의 민생위기 극복노력에 발맞추기 위해 원내 100일 민생상황실을 설치했다. 민생 상황실은 일자리와 민생을 위한 최전방 전초 기지의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다.
어제 첫 기획회의가 진행됐다. 앞으로 현장의 절박한 목소리를 입법과 예산에 효과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하겠다. 정부와 여당이 2인3각의 손발을 잘 맞춰 일자리와 민생을 꼼꼼히 챙겨 나가겠다.
당정이 당면한 위기극복과 개혁을 위해서 손을 힘껏 맞잡겠다. 대통령께서 헌정사 최초로 추경과 관련해서 국회를 찾아 직접 설명하실 수 있다고 했는데, 그만큼 일자리 만들기의 절박함을 강조하신 것이며 낮은 자세로 야당과 소통하고 협력하겠다는 뜻이라고 생각한다.
더불어민주당도 더 낮은 자세로 야당의 의견을 경청하며 일자리 100일 계획 실천 및 추경안 통과에 만전을 기하겠다.
야당에도 한 말씀 드리면, 당면한 민생위기 때문에 편성되는 추경안에 대해서 보지도 않고 거부부터 하는 것이 아니라 꼼꼼히 들여다보고 따지되, 위기에 놓인 민생에 희망이 될 수 있는 협치 예산을 만들어가자고 제안 드린다.
2017년 6월 2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보도방향 : 정치지성 위한 편집 없는 뉴스 원문 통째 보도 ---- 보기 ----- >
카빙뉴스 공약뉴스 이름뉴스 후원하기. 위/아래/옆 후원광고를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카빙뉴스 ]
카빙 CABING - 지속적인 행복의 기반을 창조하는 사람들 이야기 --- go --- >
------------------------------------------------------
[공약뉴스]
[ 투표하고 감시하면 정치바뀐다 ] --- 보기 --- >
------------------------------------------------------
[이름뉴스]
[ 이름경영하자. 누구나 이름처럼 산다. 이름은 인생의 좌우명 ] --- 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