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미 대변인, 오전 현안 브리핑
□ 일시 : 2016년 11월 2일 11:20
□ 장소 : 국회 정론관
■ 최고위원회의 결과
당 국정자문회의를 외교안보통일 자문회의와 국가경제 자문회의로 이원화한데 이어, 외교안보통일 국정자문회의 의장에 이해찬 전 총리를 선임했다.
이해찬 의장은 참여정부에서 국무총리를 역임하신 분으로 외교, 안보, 통일 정책에서 우리당의 수권능력을 일신하는데 크게 기여해주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해찬 의장은 경제부총리를 지낸 김진표 비상경제대책특별위원장과 함께 외교, 안보, 통일 분야와 경제 분야에서 각각 당의 중심을 잡아줄 것이다.
또한 정책엑스포추진위원장에 김부겸 의원, 참좋은지방정부위원장에 안희정 충남도지사를 선임한 바 있다.
우리당의 대권주자들이 당이 수권정당으로 혁신하고 변화하는데 크게 기여해주실 것으로 확신한다.
우리당은 오늘 홈페이지에 박근혜-최순실게이트 신고센터를 개설했다. 새누리당과 정부, 청와대 등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와 연루된 인사 및 사건을 신고해주실 것을 국민들께 당부드린다.
신고된 내용은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국민진상조사위원회로 취합하여 검토, 대응할 것이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과 함께 진실을 밝히고 대한민국을 바로 세울 것임을 다시 한 번 밝힌다.
2016년 11월 2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후원하기. 위/아래/옆 후원광고 클릭 및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공약뉴스 - 투표정보. 투표하고 감시하면 정치바뀐다 ] --- 소개 ---->
보도방향 : 정치지성 위한 무편집, 뉴스 원문 통째 보도 ---- 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