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마사회는 불법 자금 조성해 여론 조작한 용산화상경마장 폐쇄하라
김성수 대변인, 추가 현안 서면브리핑
■ 마사회는 불법 자금 조성해 여론 조작한 용산화상경마장 폐쇄하라
한국마사회가 용산화상경마장 찬성 집회에 주민들을 동원하기 위해 이른바 카드깡을 한 정황이 드러나 내부감사에 들어갔다는 보도가 나왔다.
보도에 따르면, 한국마사회 용산상생협력팀 직원이 법인카드로 식사비용보다 많은 금액을 결제하고 현금으로 되돌려 받아 갔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 현금이 용산화상경마장을 반대하는 현수막을 훼손하는 활동비등으로 사용됐다고 한다. 카드깡은 여신전문금융업법에 명시된 명백한 불법행위이다.
마사회는 카드깡외에도 용산화상경마장에 대한 찬성 여론을 조작하고 금품을 살포해 찬성 집회에 주민들을 동원하는 등 온갖 불법행위의 의혹이 짙다.
화상경마장에 대한 시민들의 우려를 불법적인 자금을 조성해 동원된 주민들을 통해 돌리려 한 행위는 도저히 용납하기 어렵다. 일반 사기업이 저질렀다고 해도 용납할 수 없는 일을 공기업이 태연하게 벌이고 있었다니 충격적이다.
마사회는 이러한 불법행위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진상을 밝히고 책임자를 엄중 문책함은 물론, 용산화상경마장을 즉시 폐쇄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
마사회 회장도 이런 사실을 알았는지 또 이를 지시했는지 사법당국은 철저하게 수사해야 할 것이다.
2015년 10월 18일 새정치민주연합 공보실
카빙뉴스 공약뉴스 이름뉴스 후원하기. 위/아래 후원광고를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정치지성을 위한 편집 없이 뉴스 원문 통째로 보도 ---- 보기 ----- >
카빙 CABING - 지속적인 행복의 기반을 창조하는 사람들 이야기 --- go --- >
행복 소통을 위해 [ 카빙뉴스 ] 출처 표기 후 [전재 재배포]를 허락합니다.
------------------------------------------------------
[공약뉴스] 는 정치 발전을 위해 [공약뉴스] 출처 표기 후 [전재 재배포]를 허락합니다.
정치 지성인 클릭 - 공약뉴스 -
------------------------------------------------------
누구나 이름처럼 산다. 이름은 인생의 좌우명. 이름경영하면 원하는 인생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