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한창민 대변인, 내일 야권정치지도자 3자 회동 관련
지난 13일,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비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해 제안했던 '야권 정치지도자 회의'가 그 첫 결실을 맺는다.
우리당 심상정 대표는 19일 오후(14:10분, 국회-세부 장소 추후 공지) 문재인 대표, 무소속 천정배 의원과 함께 '야권 정치지도자 3자 회동'을 갖기로 했다.
심상정 대표는 지난 주 비교섭단체 연설 직후 곧바로 문재인 대표를 만났으며 15일 천정배 의원과도 회동을 가졌다.
심 대표는 이 두 번의 만남을 통해 '역사교과서 국정화 저지', '노동개악 저지', ' 선거제도 개혁을 통한 정치 혁신' 등 박근혜 정부에서 벌어지는 민주주의 후퇴와 민생파탄에 대한 야권의 공동대응 필요성을 역설했다.
문재인 대표와 천정배 의원은 이에 공감하며 주말 동안 시기와 현안에 대한 의견을 조율하고 19일 '야권 정치지도자 3자 회의'에 함께 하기로 했다.
내일 회동은 역사교과서 국정화 문제 뿐 아니라 선거제도, 노동개악 저지 등 정국 현안에 대해 폭넓게 다뤄질 예정이다.
정의당은 19일 '야권 정치지도자 3자 회동'를 첫 걸음으로 앞으로 진행될 박근혜 정부와 여당의 폭거에 맞서 국민들의 마음을 모아갈 것이다.
2015년 10월 18일 정의당 대변인 한창민
카빙뉴스 공약뉴스 이름뉴스 후원하기. 위/아래 후원광고를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정치지성을 위한 편집 없이 뉴스 원문 통째로 보도 ---- 보기 ----- >
카빙 CABING - 지속적인 행복의 기반을 창조하는 사람들 이야기 --- go --- >
행복 소통을 위해 [ 카빙뉴스 ] 출처 표기 후 [전재 재배포]를 허락합니다.
------------------------------------------------------
[공약뉴스] 는 정치 발전을 위해 [공약뉴스] 출처 표기 후 [전재 재배포]를 허락합니다.
정치 지성인 클릭 - 공약뉴스 -
------------------------------------------------------
누구나 이름처럼 산다. 이름은 인생의 좌우명. 이름경영하면 원하는 인생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