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차 의원총회 모두발언
□ 일시 : 2016년 5월 30일(월) 10:00
□ 장소 : 국회 예결위회의장
■ 우상호 원내대표
20대 국회 임기가 시작되는 첫날, 우리는 2525명의 악성 채권에 시달리던 분들의 채권을 소각하면서 시작했다. 이것은 우리가 하는 작은 실천이 국민 한 사람 한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그들의 오랜 고통과 불안을 해결해 주는 그런 정치여야 한다는 다짐을 국민께 보여드린 것이다.
앞으로 여기 계신 123명 한 분, 한 분 활동이 수많은 국민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드리고 “나를 위해서 일하는 분들이 있구나, 그래서 대한민국에 희망이 있다”는 마음들이 널리 퍼질 수 있는 실천의 연속이기를 기대하겠다.
선거가 끝나고 원내대표로 당선 된 이후에 한 달 정도 지났다. 우리가 민생에 전념할 수 없는 수 없이 많은 방해와 여러 가지 꼼수가 있었지만 굴하지 않고20대 국회 만큼은 그 어떤 환경에서도 오직 국민들의 민생을 위해서 봉사하는 국회이며 더불어민주당의갈 길은 국민들의 삶의 도움이 되는 정당이어야 한다는 방향은 잊지 않고 가겠다고 국민께 약속드리겠다.
오늘 첫 의총에서부터 여러분들의 많은 마음과 총의를 모아서 앞으로 20대 국회가 어떻게 갈 것인가에 대한 우리의 다짐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원한다. 앞으로 여러분들을 잘 모시면서 한분 한분이 성공하여 그 한 분, 한 분의 성공이 국민의 성공, 대한민국 정치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
2016년 5월 3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실
보도방향 : 정치지성 위한 무편집, 뉴스 원문 통째 보도 ---- 보기 ----- >
카빙뉴스 공약뉴스 이름뉴스 후원하기. 위/아래 후원광고를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