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경기,아50842   발행목적  
 
      로그인 | 회원가입

서비스 전체

[ 카빙창업박람회 ] 가맹본사 신용등급 공개

정치개혁 원하시는 분 함께해요 [ 상식이 통하는 정치 시민모임 ] 2015 . 1 . 1 ~

상주시·군위군·의성군·청송군 국회의원 공약뉴스
12gybuks   

   
  김종태 경북 상주시 국회의원. 정의화 국회의장 상주시 민생현장 방문
  글쓴이 : 발행인     날짜 : 14-09-29 14:01    

 


 

김종태 의원 요청으로 정의화 국회의장, 상주시 민생현장 방문

상주시 민생탐방을 통해 사회적 취약계층 및 농민들로부터 생생한 의견 수렴

 

김종태(새누리당, 경북 상주) 국회의원의 요청으로 정의화 국회의장(5선, 부산 중구·동구)이 지난 9월27일 상주를 방문하여 농민·다문화 가정·귀농귀촌인·장애인 단체 등 상주시민들과 만나 상주시 발전과 관련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종태 의원은 지난 7월 FTA체결과 쌀관세화 유예종료에 따른 대책논의 등으로 우리 농촌의 현안문제가 부각되자, 정의화 국회의장에게 ‘대한민국 농업수도 상주’를 방문하여 농촌의 현실을 직접 보고, 듣고, 느끼며 국회 차원의 해답을 찾자는 제의를 하였다.

 

이에 정의화 국회의장은 금년도 추곡수매 현황과 쌀직불금 제도개선 방안 및 쌀관세화에 대한 농민들의 생생한 의견과 민생현장 실태를 확인하기 위해 지난 9월27일 상주를 전격 방문하게 되었다.

 

이날 정의화 국회의장은 경북 및 상주시 주요기관 단체장들과 오찬을 가지며 상주시 경제·교육·사회·문화·예술·종교 등 각 분야별 상주발전을 위한 정책제안 간담회를 가졌다. 또한 상주시의회를 방문하여 상주시 현황과 지역 숙원사항을 청취하였으며, 이후 민생현장 탐방을 시작하여 상주시 전역을 다니며 상주시민들로부터 상주시 발전을 위한 의견을 청취하였다.

 

민생탐방의 첫 번째 코스는 농업수도 상주를 대표하는 ‘상주농협 삼백라이스센터’를 찾아 금년도 추곡수매 현황을 살펴보는 한편, 농가 대표들을 만나 쌀관세화 논의 및 농산물 가격 인하 대책, 정부 비축미 해결방안, 고정·변동직불금 개선, 농산물 수출제한 해소 등 우리농촌이 당면한 과제를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두 번째로, 1,200여명의 귀농·귀촌인이 거주하고 있는 상주시의 특색을 반영해 귀농·귀촌 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지며, 이주 및 정착과정에서의 어려움과 영농 정착을 위한 지원방안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세 번째로, 상주시에는 다문화 가정이 607세대나 거주함에 따라 이들이 겪고 있는 언어적·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어려움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다문화 가정 대표자들을 만나 환담을 나눴다.

마지막으로 상주시 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지역 장애인단체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통해 발달·지체장애인 정책을 논의하는 등 이날 정의화 국회의장은 상주시 각계각층의 대표들과 만나 상주시의 발전 방향과 당면과제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주를 방문해 쌀관세화 방침과 FTA체결 등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농민들과 사회적 약자들로부터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 민심 청취의 자리를 가진 정의화 국회의장은 “농민·귀농귀총인·다문화 가정·장애인 단체 등 다양한 시민들을 만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또한 대한민국 농업중심도시로서의 상주의 진면목을 확인한 좋은 기회였으며, 지역민의 고충해결과 상주의 위상 강화를 위해 입법부의 수장으로서 법과 제도마련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방문을 적극 추진해 온 김종태 의원은 “상주를 찾아주신 정의화 국회의장님께 감사드리며, 11만 상주시민과 함께 환영한다”고 말하며, “상주시는 8.1%에 불과한 재정자립도로 인해 FTA체결 및 쌀관세화 등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한 대처와 내륙고속철도 상주구간 포함, 교육재정 마련, 관광단지 개발 등 지방자치단체의 능력만으로는 해결이 불가한 사업들이 많이 있어 국회차원의 지원이 절실”하다며 지역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정의화 국회의장에게 국회차원의 지원을 요청하였다. 또한 “상주가 안고 있는 내·외의 산적한 문제는 곧 대한민국 농촌의 문제임을 인식하여 대한민국 농업의 해결 방안 모색을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뉴스 원문 보기 ----- >

김종태 경북 상주시 국회의원 공약 신호등 --- 보기 --- >

카빙 cabing 행복을 창조하는 사람들 이야기

본 뉴스는 [ 카빙 CABING - 지속적인 행복의 기반을 창조하는 사람들 이야기 ]에 부합하는 뉴스로 원문을 그대로 보도하며 소통을 위해 [전재 재배포]를 허락합니다.
< 카빙뉴스 >


  트랙백 주소 : http://cabing.co.kr/bbs/tb.php/12gybuks/7

   

facebook tweeter

제이머센터

뉴스

3 NEWS

카빙뉴스

공약뉴스

이름뉴스

국회의원 300명 뉴스

경기 60

서울 49

부산 18

경남 16

인천 13

경북 13

대구 12

충남 11

전남 10

전북 10

충북 8

강원 8

광주 8

대전 7

울산 6

제주 3

세종 1

비례 47

특별시장 광역시장 도지사 교육감 34명

 

소개 | 광고안내 | 이용약관 | 개인정보정책 | 책임의한계와법적고지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고객센터 | 통합전 싸이트맵통합전지난 편집판

서비스 시작 2006. 8. 5 | 언론피해 대표상담 및 청소년보호 책임자 : 임 카빙 010-5285-7622 | 사업자번호 : 128-39-29964 | 발행인/편집인 : 임재현

   Copyright (C) CABING  Corporation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