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락 쌈고기 개략

기존의 고기를 월남쌈에 싸먹는 새로운 문화적 접근이 사업의 핵심임

과거에는 외식사업이 맛만으로도 가능했으나 작금에는 맛의 평준화로
분위기, 시설, 서비스와 이 요소 모두를 합한 지불가격이 승패의 분깃점이 되었음

문화적 접근(분위기, 시설, 서비스, 먹는 방법, 가격 등등)의 관점으로 런칭하는 외식사업만이 독자적 시장 진입이 쉽고 성공가능성도 있음
-> 포타이/상하이도 문화적 접근 브랜드임



<휴락 쌈고기 상차림 셈플> - 위 사진중 월남쌈 내용물과 상차림 중에서 몇가지를 빼면 바로 적용됨

개보수는 장작개비 매장의 간판 및 내부 부분적 수정과 입구쪽 발코니의 재배치만으로 재 런칭 가능함

 

현실성 가늠을 위한 기존의 셈플들


월남쌈과 샤브를 접목하여 대전에서 대박난 황돈의 본사 http://whangdon.com/
부산에서의 적용 가능성 참조용 당리 체인점 http://cabing.co.kr/bbs/board.php?bo_table=pjs&wr_id=34&page=&page_mode=

떡쌈에 싸먹는 새로운 문화적 접근으로 젊은층에 대박난 떡삼시대 본사 http://www.ttokssam.co.kr/default1.asp
부산에서의 적용 가능성 참조용 떡삼시대 경성대 체인점 http://cabing.co.kr/bbs/board.php?bo_table=pjs&wr_id=38&page=&page_mode=

 

휴락 쌈고기 서면 직영점의 가능성

1. 위 몇가지 사례로 현실성 있음
2. 고가의 월남쌈 문화를 중저가로 대중화 시킬 경우 시장수요 충분함

3. 새로운 문화적 수용력이 왕성한 젊은층 상권의 서면에서 월남쌈에 싸먹는 문화적 접근만으로도 화제거리가 됨
4. 이 사업을 위한 내부적 노하우가 이미 휴락에 축적되어 있음

5. 승패의 중요 요소인 쌈피의 직수입 공급력으로 원가경쟁력이 있음
따라서, 개별 업소가 진입해도 원가면으로 견딜수 없는 가격전략을 펼칠경우
스스로 도태될 것이므로 자연적인 진입장벽을 구축할 수 있음

6. 일반 고깃집에 적용하는 이 컨셉은 국내 최초임
따라서, 전국의 산재한 고깃집이 모두 체인화의 대상이므로 다점포 가능함

7. 현 장작개비의 자원과 시설 중 약간의 개보수만으로 즉시 오픈이 가능함

8. 포타이와의 케니벌라이즘(매출잡아먹기)는 없음
포타이에 월남쌈 먹으로 오는 고객층과 다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