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윤지 기자] 중국 정부가 2027년까지 디지털 산업단지 200곳을 구축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했다.
중국 남부 광둥성 광저우의 한 공장. (사진=AFP)
20일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 공업정보화부는 최근 ‘고표준 디지털 산업단지 건설 지침’을 공개하고 산업단지 안에 있는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100% 이루겠다면서 이 같은 목표를 제시했다.
고표준 디지털단지는 기업·서비스
바다이야기게임장 ·관리·인프라가 디지털·네트워크·AI(인공지능) 기반으로 고도화된 통합형 스마트 산업단지를 의미한다.
이번 지침은 신형 공업화 추진과 현대화 산업 체계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각 지역의 산업단지가 빠르게 디지털화하도록 유도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디지털 산업단지 조성이 산업단지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하고 제조업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뽀빠이릴게임 핵심 조치라는 인식에 따른 것이라고 매체는 설명했다.
고품질 발전은 혁신과 협조, 녹색, 개방, 공유 등 5가지 개념으로 구성된 시진핑 시대 중국의 발전 전략으로, 투자·투입 중심의 양적 성장에서 벗어나 혁신·효율·지속가능성 중심의 질적 성장으로 전환하는 것을 의미한다.
해당 지침은 산업 디지털 전환, 디지털 서비스 강
오션파라다이스다운로드 화, 디지털 관리 체계 확립, 디지털 기반 역량 강화 등 4개 분야에 걸쳐 총 13개 조치를 제시했다. 여기에는 ‘인공지능(AI)+제조’ 응용 확대, 산업용 로봇 등 스마트 제조 장비의 대규모 도입, 진화한 5G 네트워크인 5G-A(5G 어드밴스드) 및 10기가급 광통신망과 같은 차세대 네트워크 인프라의 구축과 업그레이드 등이 포함된다.
릴게임황금성 또한 지침은 고표준 디지털 산업단지의 구체적 기준도 명시했다. 예컨대 단지 내 모든 업종에서 산업 인터넷을 활용할 것, 규모 이상 공업기업의 디지털 생산성 서비스 활용률을 100%로 끌어올릴 것, 자산 관리·경제 운영 모니터링·그린·저탄소 개발·안전·비상 대응 등을 포괄하는 디지털 운영관리 시스템을 완비할 것, 그리고 유무선 초고속 네트워크의 100% 커
바다이야기디시 버리지를 확보할 것 등이 언급됐다.
김윤지 (jay3@edaily.co.kr) 기자 admin@seastorygame.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