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이수 상근부대변인, 오후 현안 브리핑
□ 일시 : 2018년 5월 19일(토) 오후 2시
□ 장소 : 국회 정론관
■ 검찰의 자유한국당 권성동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는 정당하다
검찰이 오늘 강원랜드 채용비리와 관련해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권 의원은 강원랜드의 교육생 선발에 대해 부정한 청탁을 하고, 강원랜드에 자신의 지인들을 부정 채용토록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검찰이 밝힌 혐의는 업무방해, 제3자뇌물수수, 직권남용권리행사방해 등이다.
앞서 지난 해 12월 최흥집 전 강원랜드 사장은 권 의원의 비서관인 김모씨에 대해 강원랜드 맞춤형 채용 계획을 수립하였고, 김모씨를 강원랜드에 채용시켜준 혐의로 구속 기소되었다. 논리 필연적으로 권 의원의 개입을 부정할 수 없을 것이다.
또한 강원랜드 채용비리 관련 수사단은 권 의원의 사무실 압수 수색, 피의자 조사 등을 통해 확보된 증거, 그간의 수사 내용에 기반하여 영장을 청구한 것으로서 당연하고 정당하다.
강원랜드 내부 감사 결과에서는 합격자 518명 중 무려 493명이 청탁에 의해 관리된 합격자로 보고되었다. 그리고 검찰 수사 및 산업통상자원부 조사 결과 점수 조작 등을 통해 부정합격한 것으로 확인되어 직권 면직된 직원은 226명에 이른다.
강원랜드에 지원한 청년들이 스펙을 쌓고 밤을 새워 자소서를 쓰는 동안 채용 청탁이라는 뒷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었다. 돈 없고 백 없는 청년들이 이제나 저제나 합격자 발표를 초조하게 기다리는 동안 부적격자들의 평가 점수가 상향 조작되고 있었다.
블합격한 지원자들은 그 이유도 모르는 채 낙심하고 좌절하며 피눈물을 흘렸다. 그 심정을 권성동 의원은 아는가.
강원랜드 채용비리 사건은 비단 강원랜드 지원자들만의 문제가 아니다. 정유라의 이대 부정 입학 및 학사 특혜 비리와 함께 대한민국의 온 청년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은 갑질 중의 갑질인 것이다.
이번 권성동 의원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에 이어 검찰은 강원랜드 채용 비리 의혹에 대해 한 점 의혹 없이 수사하여 청년들에게 나라다운 나라를 보여주길 바란다.
2018년 5월 19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보도방향 : 정치지성 위한 편집 없는 뉴스 원문 통째 보도 ---- 보기 ----- >
카빙뉴스 공약뉴스 이름뉴스 후원하기. 위/아래/옆 후원광고를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카빙뉴스 ]
카빙 CABING - 지속적인 행복의 기반을 창조하는 사람들 이야기 --- go --- >
[공약뉴스]
[ 투표하고 감시하면 정치바뀐다 ] --- 보기 --- >
[이름뉴스]
[ 이름경영하자. 누구나 이름지수 처럼 의사결정한다 ] --- 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