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창업상담     창업/전업 사전체험     창업뉴스     음식비법     운영실무     창업칼럼     심층분석     인터넷상인회     창업포토   뉴스/정보 올리는 방법

제이머센터 - 기독교인 취업 창업 전문교육
신앙 실무 교육 : 나는 언제나 내 집을 세우리이까

 

[ 제이머센터 이름뉴스 공약뉴스 ] 유튜브 오픈

제이머센터 : 기독교 제2차 종교개혁을 위한 그리스도 군사 제이머 양육 파송
+ 이름뉴스 : 대학에 이름뉴스 이름경영학 개설을 위한 전 국민 이름지수 분석
+ 공약뉴스 : 나의 관심이 정치를 바꾸고 정치가 바뀌면 내 삶이 좋아진다 투표하고 감시하면 정치바뀐다

[ 기독교인 작명 ] [기독교인 개명 ]  이름뉴스 발행인 성명학 창시자 직접 010-5285-7622

이름뉴스 이름경영학 교보문고 구매 안내 --- 책 이미지 클릭 --->

[카빙콜]  서울 명동/종로/대학로/동대문권역 카빙콜     서울 신촌/이대/홍대 카빙콜     경기 고양시 카빙콜    카빙콜 예 셈플입니다카빙콜 예 셈플입니다     부산 중구 카빙콜     부산 부산진구 카빙콜     경기 안산시 카빙콜     서울 노원구 카빙콜     서울 강남 카빙콜     경남 마창진 카빙콜    카빙콜 이용안내 - 단체 예약 이제는 카빙콜 하세요카빙콜 이용안내 - 단체 예약 이제는 카빙콜 하세요   
[이벤트]  경기 고양시 이벤트 찾기     서울시 명동/종로/동대문 이벤트 찾기     서울시 신촌/이대/홍대 이벤트 찾기     경남 마산/창원/진해 이벤트 찾기     부산 중구 이벤트 찾기     부산 부산진구 이벤트 찾기     경기 안산시 이벤트 찾기     서울시 노원구 이벤트 찾기     서울시 강남 이벤트 찾기   
[쿠폰]  서울 신촌/이대/홍대 쿠폰 찾기     서울 명동/종로/동대문 쿠폰 찾기     경기도 고양시 쿠폰 찾기     경남 마산/창원/진해 쿠폰 찾기     부산 중구 쿠폰 찾기     부산 부산진구 쿠폰 찾기     경기도 안산시 쿠폰 찾기     서울 노원구 쿠폰 찾기     서울 강남 쿠폰 찾기   
 
심층분석
changup_bunsuk   
  Home > 창업 >심층분석 취재요청/기사제보/보도자료송부

 
최근 30일간 조회 BEST    
최근 30일간 추천 BEST

 

   
  전통 떡의 세계화에 도전한다, 명품떡 '코스마미'
  글쓴이 : 카빙편…     날짜 : 09-06-03 11:54    

2006년에 전통 떡 문화를 현대인의 입맛에 맞춘 프리미엄 명품 떡을 시장에 선보이며 등장한 코스마미(대표 이세은)는 시작단계부터 전통 떡이 주류를 이루던 떡 시장에 뜨거운 반향을 일으키며 설립 3년만에 연 매출 20억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루었다.

요즘 생산업체들의 전략이 싼 가격에 많은 제품을 파는 박리다매 형태로 흘러가고 있고 그에 따라 주문한 상품에 실망감을 드러내는 소비자들의 상품후기를 온라인 상에서 종종 보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와는 반대로 마치 장인정신을 연상케 하는 품질을 높이고 가격을 낮추는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코스마미의 이세은 대표를 만나보았다.

Q. 코스마미라는 이름이 참 독특한데요. 브랜드 네이밍에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까?

A. 회사명 cosmami의 대외적인 의미는, 코스모스와 어머니(mami)의 합성어로 기업의 이윤만을 추구하는 회사가 아닌 항상 우주와 같은 어머니의 마음으로 고객을 대한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대외적인 멘트구요.(웃음)

저희 어머님의 함자 이니셜 C.O.S를 넣어 만든 이름으로 저희 어머니의 이름을 걸고 하는 사업이라 항상 생각하면서 정직한 마인드로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겠다. 그런 생각으로 만든 브랜드명입니다.

Q. 그래서인지 떡 하나하나에 정성이 느껴집니다. 떡의 종류가 정말 다양하고 맛있어 보여서 어떤 것부터 먹어보아야 할지 고민인데요.(웃음)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A. 저희 코스마미에서는 맛과 영양, 재료, 고품격의 디자인까지 모든 면에서 기존에 나와 있는 떡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제품을 구성 기획합니다.

그렇게 출시된 제품군 중에서 첫 번째로 영양떡, 경단, 두텁떡 등 고급떡으로만 11종류로 구성되어있고 보기에도 화려해서 주로 부모님 선물로 많이 찾으시는 다양한 명장세트 시리즈입니다. 이 제품은 다양한 떡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옛날 임금님의 수랏상에 올랐던 두텁떡을 현대인의 입맛과 웰빙트렌드에 맞게 재조명 하여 만들고 낱개 포장하여 편의성까지 갖춘 프리미엄 궁중 두텁떡 시리즈 입니다. 돌잔치나 어르신잔치에 올릴 행사용떡으로 많이 찾으시는 제품이죠.

세 번째로는 떡 하나하나를 수작업으로 진짜 꽃과 열매처럼 화려하고 앙증맞은 모양으로 아름다움을 표현해 만들고 양장식 고급케이스에 담아, 받으시는 분께 더할 나위없는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수제 화과자 秀 시리즈가 있는데요. 이 제품은 5월 달에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선물로 굉장히 많이 찾으셔서 물량이 모자랄 정도로 인기가 좋았습니다.

네 번째로는 유기농 찹쌀과 벌꿀, 홍삼, 상황, 흑마늘, 그리고 각종 풍부한 견과류 등 귀한 재료로만 만들어져 보양식, 환자식, 아침식사대용등으로 잘 어울리는 좋은 유기농 영양떡인 프리미엄 영양떡 가족愛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돌답례품 관련 문의가 많아 궁중 두텁떡을 번들패키지 형태로 만들어 궁중 두텁떡 미니라는 이름으로 출시하였는데요. 이 역시 반응이 괜찮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고급 명품떡 전문업체라는 타이틀에 걸맞는, 코스마미에서만 나올 수 있는 그러한 제품으로만 기획하여 제품 라인업을 추가해 나갈 예정입니다.

Q. 올해로 설립 3년차를 맞았다고 들었는데요, 연 매출 20억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하셨다면서요. 정말 축하드립니다. 성공비결이 뭔지 안 물어볼 수 없죠?

A. 고객의 시각은 항상 정확하고 냉철합니다. 기본적인 떡의 품질과 맛은 물론, 고객의 시각을 사로잡을 수 있는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 그리고 고객이 믿고 주문하실 수 있는 신뢰까지 이 삼박자가 맞아야 고객에게 사랑받을 수 있습니다.

저희 코스마미의 제품은 엄선된 고급재료의 사용,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대량생산을 하고 있으며, TV홈쇼핑, 인터넷 쇼핑몰등의 판매를 통하여 유통거품을 뺀 대량 판매를 기본으로 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최상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신뢰입니다. 특히 온라인에서의 신뢰는 하루아침에 쌓이는 것이 아닙니다. 저희는 고객만족과 제품의 자신감으로, 제품에 조금이라도 만족치 못하면 100% 교환 또는 환불을 해주는 코스마미 고객감동 보증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정말 잘 만든 좋은 제품을 정말 좋은 가격에 드리는 것을 기본으로, 고객이 저희 제품을 받고, 선물하고, 드시는 등 모든 부분에서 만족하실 때까지 끝까지 약속을 지켜가는 것, 이것은 곧 기업의 미래를 약속하는 것과도 같습니다.

Q. 성공의 키워드는 신뢰라는 말이 오늘의 "코스마미"를 있게 한 원동력이네요, 앞으로의 목표가 궁금하네요.

A. 국내 시장에서만 그치지 않고, 빵, 스시, 김치처럼 우리나라의 떡도 세계인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글로벌한 음식으로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한국에 들어와 있는 많은 패스트푸드점처럼 역으로 저희들이 세계 곳곳에 코스마미의 브랜드가 박힌 명품 떡을 세계인들에게 간식거리로 제공하고 싶습니다. 머지않아 섹스 엔드 더 시티 같은 미국드라마에서 브런치로 주인공들이 커피에 떡을 먹는 모습. 기대해주세요,(웃음)

Q. 생각만해도 재미있네요. "코스마미"의 떡을 찾는 고객을 위해 어떻게 하면 구입할 수 있는지 알려주십시오.

저희는 주로 TV홈쇼핑과 인터넷몰에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인터넷 몰 쪽으로는 사이트 검색창에서 "코스마미"를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www.cosmami.com 이라는 자체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옥션, 지마켓, 꽃피는 아침마을 등의 오픈마켓에서도 명절에 전체 1위를 하는 등 활발히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전화(1544-5302)로도 주문 가능하십니다.

앞으로 다가올 수능 D-100일 합격기원 떡 선물 이벤트나 추석, 설날 선물 등 특별한 시즈널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소비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많은 혜택을 드릴 예정입니다.

Q. 마지막으로 우리 떡의 강점과 자랑도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우리 고유의 음식은 우리들이 지켜야 할 가장 중요한 문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떡은 삼국시대부터 유래된 전통 먹거리로서 빵이나 과자보다 맛과 영양에서 더 풍부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서양의 빵과 과자가 더 친숙해져 있는 것이 현실인데요,

저희는 우리의 대표 간식거리인 떡을 신세대적인 감각으로 남녀노소 특히 젊은 사람들에게 더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맛과 영양, 포장과 디자인은 물론, 더 쉽게 접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TV홈쇼핑, 인터넷, 마트, 편의점 등의 판매망을 계속 구축할 것이며, 무엇보다 우리의 전통 간식거리인 떡이 빵과 과자보다 더 친숙한 먹거리가 되는 그날까지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우주와 같은 어머니의 마음으로 정성을 다할 것입니다.



2009. 6. 3

시민의 관점으로 시민이 만드는 생활밀착 뉴스/정보

카빙은 지속적인 행복의 기반을 창조하는 능력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책과 생활기사 중심 보도

가공없이 보도자의 입장을 100%반영하는 보도

현명한 네티즌이 기존 언론과 비교하며 세상을 균형있게 보리라 믿음

카빙 보도자료 편집팀

 - 카빙-  cabing.co.kr

<저작권자 (C) 카빙. 무단전제 - 재배포 금지>

카빙메이커 상시채용

  트랙백 주소 : http://cabing.co.kr/bbs/tb.php/changup_bunsuk/107

   

[이마트]  월 90만원 독점 게시판 광고. 지역에서 광고가 필요한…   
[하나로]  한글영어 상담   
[뉴코아]  월 90만원 독점 게시판 광고. 지역에서 광고가 필요한…   

창업상담     창업/전업 사전체험     창업뉴스     음식비법     운영실무     창업칼럼     심층분석     인터넷상인회     창업포토   뉴스/정보 올리는 방법

카빙소개 | 광고문의 | 지점문의 | 제휴문의 |    취재요청 / 기사제보  / 보도자료송부     게시중단 요청 (회원은 로그인, 비회원은 회원가입 후 쓰실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 개인정보정책 | 책임의한계와법적고지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고객센터 | 싸이트맵      직원채용

   Copyright (C) CABING  Corporations.  All  Rights  Reserved.    서비스 시작 2006. 8. 5   운영 및 편집 책임 : 카빙메이커원 임 카빙 010-5285-7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