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빙메이커 현재 모집 인원 없음
카빙메이커를 관리 운영하는 카빙 지역별 지점장 모집중 <인터넷 지역 포털 + 인터넷 신문 '카빙'> 사업적 기반 무료 지원 보기 - >
카빙메이커는 카빙에서 행복을 유통시키는 기자를 총칭합니다. 보도방향
카빙 CABING 의 의미는 <지속적인 행복의 기반을 창조하는 능력> 입니다.
C : creation 창조, A : ability 능력, B : base of happiness 행복의 기반,
ING : ing 진행형
그 능력의 기반은 한사람 한사람 개인에게 모두 있으며, 너는 너대로 나는 나대로 모든 인간은 존엄한 가치를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카빙은 우리가 사는 지역사회의 구조/관계를 비교/경쟁의 구조/관계보다는 서로 도울 수 있는 구조/관계로 또한 나와 내 가족은 이웃과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들로 봅니다. 함께 살고 있는 지역사회 행복의 수준을 증대시키는 기본은 각 개인이 최선을 다하여 얻는 자신의 행복입니다. 또한 지역사회의 행복 수준을 함께 높이기 위하여 모든 구성원들은 서로 갖고 있는 것들로서 남을 도울 수 있습니다. 갖고 있는 것이란 지식/정보/경험, 물질, 체력, 정신력/신앙/관계 등 우리의 삶을 지탱하는 모든 것들입니다. 이 행복의 각 요소들을 나누고 타인을 돕는데 활용된다면 우리 지역사회 행복의 질은 향상될 것입니다.
카빙은 이에 필요한 부분을 지원하고 유통시키는 인터넷 통로입니다. 카빙 홈페이지는 '시민의 관점으로 시민이 만드는 생활 밀착 뉴스 / 정보'가 실현되는 곳입니다. 인터넷의 발달로 우리가 더 이상 언론매체에서 보여주는 보도에 의지하지 않고 시민인 우리가 직접 뉴스와 정보를 쓰고 만들고 보고 의견을 직접 개진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습니다. 남이 만든 뉴스 / 정보를 보는데 머물지 말고 직접 기사도 쓰고 뉴스도 만들고 정보도 서로 나누자는 것입니다.
카빙이 정의하는 시민은 각자의 영역에서 최선을 다하시는 모든분을 지칭합니다. 시민 각자가 생활기자가 되어 생업을 하시면서 자신의 전문분야의 기사를 직접 쓰자는 것입니다. 내가 잘 아는 분야이므로 그 어떤 기자가 쓰는 것보다 더욱 정확하고 실질적이며, 무엇 보다도 우리 일반 시민이 필요로하는 관점의 뉴스가 생산되리라 봅니다.
우리는 모두 나의 영역에서는 전문가입니다. 직업인은 그분야에서 전문가이고, 주부는 생활부문의 전문가입니다. 학생은 공부부문의 전문가 입니다. 퇴직자는 경험을 나눠주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직접 뉴스를 생산하는 것은 마음만 먹으면 쉽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각각의 관점으로 기사를 직접 쓰실 수 있습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하여 카빙 홈페이지에는 각 페이지 마다 각 분야별로 카빙메이커(전문기자 + 생활기자)와 네티즌이 직접 기사를 쓰거나 정보를 올리실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또한 토론하실 수 있는 공간들이 있습니다.
즉 실시간으로 카빙의 뉴스 및 정보가 생산됩니다. 카빙에서는 내가 직접 쓴 기사나 정보가 공익성의 편집 기준을 통과하면 1면 및 각 그룹별면의 톱으로도 올려질 수 있습니다. 카빙의 운영 형태는 웹2가 실현되는 '공개형 블로그'라고 명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삶의 수준이 <상향행복> 해질 수 있도록 시민 각인이 갖고 계신 삶의 경험 및 정보와 노하우 등을 서로 공유함으로 우리 모두의 행복의 수준을 높입시다. 이것이 카빙이 정의하는 행복운동입니다. 즉, 카빙은 ' 행복운동' 기업으로 우리 모두 삶의 수준이 상향 행복해질 수 있도록 공익과 사익을 동시에 추구합니다. 한 지역씩 카빙이 오픈할 것이고 그렇게 전국으로 더 나아가서 전세계로 나갑니다. 각각의 활성화되는 지역 카빙이 하나, 둘 연대하여 전국화 전세계화되는 새로운 온라인 + 오프라인 행복공동체가 카빙입니다. 이 카빙의 이념 및 운영방침과 보도방향에 따라서 기사를 작성하시는 분을 카빙메이커라 칭합니다.
카빙메이커 분류
1. 카빙메이커 원 : 전문 직업기자. 카빙에서 기자만을 직업으로 하시는 분. 기존 언론사에서 만능기자로 불리는 업무담당자임. 만능기자 : 취재, 기사작성, 영상편집, 보도를 혼자서 처리하는 자.
2. 카빙메이커 투 : 투잡 생활기자 / 재택근무. 나름의 직업이 있거나, 직업이 없더라도 자신의 생활영역에서 만큼은 전문가이므로 그 관점으로 규칙적이고 꾸준히 기사를 쓰시는 분. 기본 자격으로 남녀노소 전국민 누구나 되실 수 있습니다. 나의 생활을 갖고 있으면서 카빙과 자유롭게 연계되는 것입니다. 나의 직업/생활/경험/지식... 내 주변의 이야기들 ... 등등 그 어떤 것이라도 기사 및 정보로 나눔으로써 누군가에게 도움이되는 것이면 모두 가치있는 정보며 뉴스입니다. 누구나 자신의 분야에서는 전문가입니다. 따라서, 내가 내일과 관련한 뉴스와 정보를 만들어 내실 수 있습니다.
카빙메이커 직위
카빙메이커 분류에 따라서 카빙메이커 리스트에 올려지고 카빙메이커 해당 분류 직위로 기사를 올리 실 수 있습니다.
기사 형태, 주제 및 작성 방법
1. 기사 형태 : 텍스트, 동영상, 텍스트 + 동영상 등 어떤 형태이던지 가능합니다.
2. 기사 주제 : 본인이 직접 작성한 기사면 어떤 기사든 좋습니다(남의 글이나 사진·동영상은 불가). 기성 언론의 기사 형식을 따라하시던지, 새로운 형식으로 하시던지 자유입니다. 분야도 ‘시사’부터 ‘생활 이야기’까지 전 분야가 기사의 주제로 가능합니다. 누구나 공감하고 행복의 수준을 높이는 것에 필요한 것이면 그 기사의 내용이나 형식, 범위의 제한은 없습니다.
3. 작성 방법 : 카빙메이커로 선정 되시면 상세히 안내하여 드리며, 모든 페이지의 맨위 그룹별 버튼 아래에 있는 세부 콘텐츠의 오른쪽에 있는 '뉴스/정보 올리는 방법' 을 참조하셔도 누구나 전문가 처럼 올리실 수 있습니다. 즉, 기사나 정보는 누구나 쉽게 올리실 수 있습니다. 단, 카빙메이커가 되시면 기사의 맨 아래에 저작권자로 카빙메이커 누구누구 ~ 라는 명칭을 넣고 올려지는 기사 및 정보로 개인의 인지도를 얻는 것과 기사료가 지급되는 혜택이 있습니다.
급여 및 외
기사당 기본 고정급과 기사의 인기도 및 기여도에 따른 성과급이 지급되며 내규에 따릅니다. -> 내규 확인하기
카빙메이커 지원 하기 (회원가입을 하셔야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http://cabing.co.kr/bbs/write.php?bo_table=cb_maker&sca=&page_mode= 누르세요
기사로 인한 법적 문제
기사 작성에 대한 일반적인 가이드는 이용약관 및 게시물 게재원칙에 따릅니다. 기사의 저작권, 초상권, 사생활 침해, 명예훼손 등 위법 행위에 따른 컨텐츠 자체의 법적 책임은 뉴스 및 정보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편집에 따라 파생된 관리 책임은 카빙에서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