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경기,아50842   발행목적  
 
      로그인 | 회원가입

서비스 전체

[ 카빙창업박람회 ] 가맹본사 신용등급 공개

청와대소식
1president   

   
  전군 주요지휘관 격려 오찬. 북한에 대해 압도적인 힘의 우위를 달성해야 합니다
  글쓴이 : 발행인     날짜 : 17-12-08 18:00    

전군 주요지휘관 격려 오찬

 

"북한에 대해 압도적인 힘의 우위를 달성해야 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우리 군의 주요지휘관을 격려하는 오찬을 했습니다. 전군 주요지휘관 오찬은 역대 정권마다 매년 여는 정례 행사입니다.

 

문 대통령은 "우리 군은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이 빠르게 고도화, 현실화되고 있는 아주 엄중한 현실과 마주하고 있다"면서 네가지 주요 사항을 주문했습니다.

 

"첫째, 우리 자신의 안보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북한에 대해 압도적인 힘의 우위를 달성해야 합니다. 확고한 대북 억제력을 갖추는 것은 북한의 도발과 한반도의 전쟁 재발을 허용하지 않겠다는 강력한 의지의 표출입니다.

 

북한이 핵·미사일 도발을 중단하고, 비핵화를 위한 대화의 장으로 나오도록 이끌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군은 우리 군의 방위력 강화에 보다 속도를 내야할 것입니다.

 

특히 최근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의 회담을 통해 합의를 이끌어낸 한-미 미사일 지침개정 후속 조치와 첨단 군사자산의 획득 개발 노력을 가속화하기 바랍니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형 3축체계를 조기에 구축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기 바랍니다.

 

둘째, 굳건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전시작전통제권 전환의 조건을 조속히 갖추어 나가야 합니다. 우리 군의 한-미 연합방위 주도 능력을 확보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우리 국방을 우리 스스로 책임지는 책임 국방을 구현할 수 있도록 우리 군의 핵심 능력과 합동성을 실질적으로 강화해 주십시오.

 

셋째, 강한 군대를 만들어야 합니다. 강한 군대를 만드는 것이 국방개혁의 목표입니다. 강한 군대가 평화를 지키고 평화를 만듭니다. 이기는 군대, 애국심과 사기가 충만한 군대,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군대가 강한 군대입니다.

 

강한 군대를 만드는 데 필요하다면 각 군은 환골탈태의 자세로 자군 이기주의를 과감하게 버려야 합니다. 국방 개혁은 국민의 명령입니다. 국토방위와 국가수호라는 군의 사명을 어떻게 이룰 것인가, 강하고 평화로운 대한민국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 오직 여기에만 집중하기 바랍니다.

 

넷째,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병영문화를 정착해 나가야 합니다. 국가의 발전에 맞춰 우리 군의 체질과 관련 제도를 과감히 혁신해 갑시다. 국민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국방 운용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최대한 높여 나갑시다. 장병들의 인권과 복무 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합시다."

 

이날 오찬 메뉴는 '지역경제 살리기' 취지가 담긴 음식으로 구성됐습니다. 먼저 최근 큰 지진이 발생하고 관광객이 끊기는 등 지역경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 지역의 특산물인 과메기가 올랐습니다.

 

또한 지난 10월 문 대통령이 여수시장을 방문했을 때 구매한 갓김치도 함께 올랐습니다. 여수시장은 올해 초 큰 화재로 117개 점포가 불에 타는 피해를 입었습니다.

 

후식으로는 풍년을 맞았지만 생산 과잉으로 값이 폭락한 전남 영암군의 '대봉감'이 제공됐습니다.

 

이날 오찬에는 송영무 국방부장관, 정경두 합동참모본부의장, 육‧해‧공군 참모총장, 한미연합사 부사령관, 1‧2‧3군 사령관, 국방부차관, 주한 미7공군사령관 등 147명이 참석했습니다.

 

보도방향 : 정치지성 위한 편집 없는 뉴스 원문 통째 보도 ---- 보기 ----- >

카빙뉴스 공약뉴스 이름뉴스 후원하기. 위/아래/옆 후원광고를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카빙뉴스 ]
카빙 CABING - 지속적인 행복의 기반을 창조하는 사람들 이야기 --- go --- >

------------------------------------------------------

[공약뉴스]
[ 투표하고 감시하면 정치바뀐다 ] --- 보기 --- > 

------------------------------------------------------

[이름뉴스]
[ 이름경영하자. 누구나 이름지수 처럼 의사결정한다. 이름지수는 인생의 좌우명 ] --- 보기 --- >


facebook tweeter
   

제이머센터

뉴스

3 NEWS

카빙뉴스

공약뉴스

이름뉴스

국회의원 300명 뉴스

경기 60

서울 49

부산 18

경남 16

인천 13

경북 13

대구 12

충남 11

전남 10

전북 10

충북 8

강원 8

광주 8

대전 7

울산 6

제주 3

세종 1

비례 47

특별시장 광역시장 도지사 교육감 34명

 

소개 | 광고안내 | 이용약관 | 개인정보정책 | 책임의한계와법적고지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고객센터 | 통합전 싸이트맵통합전지난 편집판

서비스 시작 2006. 8. 5 | 언론피해 대표상담 및 청소년보호 책임자 : 임 카빙 010-5285-7622 | 사업자번호 : 128-39-29964 | 발행인/편집인 : 임재현

   Copyright (C) CABING  Corporation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