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4월 29일 매헌 윤봉길의사 상해의거 제83주년 기념식에 참석하였습니다.
역사에 길이 남을 윤봉길 의사님의 도시락 폭탄 의거는 대한민국의 독립운동에 새로운 희망을 불러 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제국주의에 신음하던 아시아 국가들을 단결시켰습니다.
목숨을 아끼지 않고 독립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친 윤봉길의사님을 비롯한 선열들의 높은 기개와 불굴의 의지에 힘입어, 우리민족은 마침내 1945년 광복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후손들은 선열들의 희생과 공헌 아래, 오늘날 대한민국을 이룩하였으며 자유민주주의의 풍요와 경제번영의 과실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은 주권을 잃고 세계에 이름을 내세울 수 없었던 시절을 극복하고, 이제 세계의 규칙을 만드는 나라, 어려운 나라에 따뜻한 손길을 내미는 국가로 성장하였습니다.
대한민국의 괄목할만한 경제성장과 민주주의 발전의 과실을 영위하는 현 시점에서 우리는 자라나는 세대에게 우리의 자랑스런 독립과 호국의 역사를 바로 알고 애국선열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가르쳐 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조국의 자주독립을 위해 투쟁하고 제국주의의 폭압 앞에 당당히 맞서 순국하신 윤봉길 의사님의 명복을 빌며 오늘 기념식을 통해 스물다섯살 애국청년의 순국이 온 군민의 가슴에 나라사랑의 불씨로 이어지기를 염원합니다.
뉴스 원문 보기 ----- >
홍문표 충남 홍성군 예산군 국회의원 공약 신호등 --- 보기 --- >
카빙 CABING - 지속적인 행복의 기반을 창조하는 사람들 이야기 --- go --- >
행복 소통을 위해 < 카빙뉴스 > 저작권을 밝히신 후 [전재 재배포]를 허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