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경기,아50842   발행목적  
 
      로그인 | 회원가입

서비스 전체

[ 카빙창업박람회 ] 가맹본사 신용등급 공개

공약뉴스
00_3news_top_1   

   
  대구시장 권영진. 삼성과 손잡고 대구를 ‘아이디어-창업-성장-글로벌화’로 이어지는 세계적인 창조경제 생태계로 조성하기로
  글쓴이 : 발행인     날짜 : 14-09-15 19:37    

 




대구시(시장 권영진)는 삼성전자,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대구를 ‘아이디어-창업-성장-글로벌화’로 이어지는 세계적인 창조경제 생태계로 조성하기 위해 15일 오전 11시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확대 출범식을 갖고 MOU를 체결했다.

출범식에는 박근혜 대통령,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권영진 대구시장,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산업통산자원부장관, 중소기업청장,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전경련 상근부회장, 벤처/중소/중견기업 대표, 지역 국회의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대구시는 창조경제혁신센터를 중심으로 아이디어를 창업으로 연결시킬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삼성의 SW교육 지원프로그램을 지역초‧중‧고및 대학에확대지원하고, 기술공모전‧인턴십등을 통한 창의인재 발굴에 노력하며 삼성미래기술육성센터에대구 특화프로그램을 마련하기로 했다.

지역 젊은이들의 상상력과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삼성·대구시·금융권은 공동으로 200억규모의 벤처창업지원을 하고 펀드를 조성하여 초기창업기업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는 자금문제를 해결해 주고, 삼성벤처투자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내 투자창구 설치해 사업화 공모 시에후원자‧ 투자자로참여하기로 했다.

대구에서 ‘제2의 청년벤처 붐’이 일어날 수 있도록,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내에 삼성의 Creative-Lab을 구축하여 첨단 ICT 기기 테스트/인증 및 멘토링, 첨단 IT기기 신모델 체험, 공동 R&D 추진 등 우수기술 보유 청년벤처기업들을 적극 지원·육성한다.

구 제일모직 부지(연면적 41,930m²)에는 초기 스타트업기업, 청년벤처기업 등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서 스타트업 지원센터, SOHO 오피스, 예술창작센터 등의 창조경제시설과 삼성을 세계적인 글로벌기업으로 성장시킨 호암 이병철선생의 경영철학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창업기념관으로 구성된 ‘대구창조경제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지역에서 아이디어를 내고 창업·성장 중인 청년벤처기업들이 제2의 구글, 페이스북이 될 수 있도록 글로벌화에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는 삼성전자가 미국 현지에서 운영 중인 SOIC, SSIC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도입·운영하고, 미국 현지 프로그램이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의 액셀러레이터 Show Case(년 2회)에 직접 참석하여 해외진출 및 사업화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지역의 청년벤처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삼성상생협력아카데미에 지역 전담멘토 배치 및 경영 멘토링을 실시하고, 사업적/기술적 가치가 있는 기술과 사업을 선발하여 개발지원·투자를 할 계획이며, 국내외 시장개척(해외바이어 연결)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는 호암 이병철 선생이 그룹의 모태인 삼성상회(1938년)를 창립하고 삼성을 세계 초일류기업으로 성장시킨 곳”이라며 “이번 삼성과의 MOU를 계기로 대구를 세계적인 창조경제 생태계로 조성하고, 치열한 혁신경쟁을 통하여 대구를 명실상부한 ‘창조경제 선도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일각에서 삼성의 투자 진정성에 회의를 갖는 시각에 대해 박근혜 대통령이 쇄기를 박았다는 분석이다. 박 대통령은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확대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대구 지역의 창조경제는 이곳 대구에서 시작해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한 삼성이 든든한 멘토와 등대와 같은 역할을 해서 새롭게 일으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의 발언은 삼성의 대구투자에 대한 일종의 약속증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통령이 출범식에 참석해 공개적으로 ‘삼성’의 역할을 주문한 이상 과거처럼 에드밸런만 띄우고 슬그머니 빠지는 상황은 재현되지 않을 것으로 관측된다.


뉴스 원문 보기 ----- >

대구시장 권영진 공약 신호등 --- 보기 --- >

 

[공약뉴스] 는 정치 발전을 위해 [전재 재배포]를 허락합니다.
전재 재배포 시 [공약뉴스] 출처 표기 해주세요.

정치 지성인 클릭 - 공약뉴스 - 


facebook tweeter
   

제이머센터

뉴스

3 NEWS

카빙뉴스

공약뉴스

이름뉴스

국회의원 300명 뉴스

경기 60

서울 49

부산 18

경남 16

인천 13

경북 13

대구 12

충남 11

전남 10

전북 10

충북 8

강원 8

광주 8

대전 7

울산 6

제주 3

세종 1

비례 47

특별시장 광역시장 도지사 교육감 34명

 

소개 | 광고안내 | 이용약관 | 개인정보정책 | 책임의한계와법적고지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고객센터 | 통합전 싸이트맵통합전지난 편집판

서비스 시작 2006. 8. 5 | 언론피해 대표상담 및 청소년보호 책임자 : 임 카빙 010-5285-7622 | 사업자번호 : 128-39-29964 | 발행인/편집인 : 임재현

   Copyright (C) CABING  Corporation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