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경기,아50842   발행목적  
 
      로그인 | 회원가입

서비스 전체

[ 카빙창업박람회 ] 가맹본사 신용등급 공개

공약뉴스
00_3news_top_1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 내정
  글쓴이 : 발행인     날짜 : 16-12-23 17:58    

12월 23일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에 인명진 목사가 내정되었다.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 내정자, 기자간담회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여러분 감사하다. 이번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을 맡게 된 인명진이다. 당이 좀 어렵다고 해서 도움이 될까하고 왔다. 

어떻게 도움이 될 진 잘 모르겠지만, 당을 사랑하는 여러 당원동지들과 또 당을 아끼시는 국민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서 제가 최선의 노력을 다해서 우리 새누리당이 국민들에게도 사랑을 받고, 우리나라의 발전에도 큰 공헌을 하는 당이 될 수 있도록 제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저는 국민들이 새누리당을 바라보며 국민들이 원하는 새누리당의 모습이 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해 고칠 것은 고치고, 바꿀 것은 바꾸고, 또 쇄신할 것은 쇄신하겠다. 국민들이 원하는,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당이 될 수 있도록 무슨 일이든 다 할 생각이다. 다시 말하면, 당의 여러 형편, 또 사람과의 관계 등 여러 복잡한 것에 메이지 않고, 국민만 바라보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당을 쇄신하겠다. 

여러분들에게도 많은 협력을 부탁드린다. 감사하다.

다음은 인 내정자와의 일문일답이다.

Q : 비대위원장을 하지 않겠다고 했었는데 받아들인 이유는

A : "옛날 얘기다. 이유를 설명하려면 굉장히 길지만 여러 우여곡절 끝에 이 자리에 서기까지 여러 고민과 생각이 많았지만 결국은 제가 이 자리에 서야 한다고 결심했다."

Q : 당 쇄신 방향이나 방안 고민한 것이 있나. 인적 청산도 포함될 수 있나

A : "제가 비대위원장을 맡을지 오후 3시경까지 고민을 했기 때문에 구체적인 생각을 많이 못했다. 저는 국민들이 원하는 새누리당이 될 수 있도록 온힘을 다해서 고칠 것은 고치고, 바꿀 것은 바꾸고, 쇄신할 것은 쇄신하겠다. 국민들이 원하는 것이라면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게 잘하는 정당이 되도록 무슨 일이든 하려고 생각한다. 다시 말해 당의 여러 가지, 사람과의 관계라든지 여러 복잡한 것에 얽매이지 않고 당을 쇄신하겠다."

Q : 당에서 전권을 최대한 준다고 했는데, 전권의 범위는

A : "당에서 주는 대로 받겠다."

Q : 지난 4·13총선이 끝나고 나서 '당대표와 원내대표를 친박이 맡는 게 부적절하다', 6인 중진협의체에서 비대위원장 추천 물망에 올랐을땐 '새누리당은 없어져야 할 정당'이라고 했는데 이런 발언과 수락은 배치되는 것 아닌가

A : "아시는 대로 4.13 총선 새누리당에 대한 심판이지 않았나. 책임이 있다고 여겨지는 친박이 대표를 맡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그때는 생각을 했다. 저는 친박이 아니니까 비대위원장이 됐다."

Q : 친박계 2선 후퇴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나

A : "박근혜 정부의 국정실패에 대해서 근본적으로 새누리당에 책임이 있다. 정도의 차이는 있을지 모르지만, 새누리당 전체가 책임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람에 따라, 직책에 따라 경중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국민들의 생각이 있지 않나. 어느 정도의 어떤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할지 스스로 알거라고 생각한다. 본인들이 새누리당을 위해서, 나라를 위해서, 우리나라를 위해서 어떻게 책임지는 것이 적당한 책임인지를 스스로 잘 판단해서 지혜롭게 처신하리라 생각한다."

Q : 비대위원장으로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A : "이완영 의원을 (국조특위 위원에서) 물러나게 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정우택 원내대표에게도 얘기했는데 이 의원은 도의상 특조위원 활동 어렵다. 윤리위원회가 구성이 안 됐지만 윤리위에 회부해서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Q : 박 대통령의 징계 문제는

A : "제가 얘기하기에 적절치 않다. 제가 한나라당 윤리위원장을 했지만 윤리위는 독립적인 기구다. 그래서 당대 표도 이래라 저래라 할 수 없는 독립성 유지해줘야 윤리위 기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다. 내가 한나라당 윤리위원장 할 때도 어떤 사람들 간섭받지 않았다. 윤리위가 구성되고 새 위원장이 오시면 그분의 판단에 1차적으로 맡겨야 한다."

Q : 이달 27일 비주류 의원들이 탈당하는데 비대위원장으로서 설득에 나설건가

A : "나눠지면 안된다. 같이 해야한다. 나눠져야할 이유가 없다. 여러 가지 얘기하지만 직접적인 계기가 되는 것은 원내대표 선거에서 졌다는 것과 비대위원장 이 사람(유승민 의원)을 안받았다는 거 아닌가. 그게 분당의 이유가 되나. 적어도 보수정당 분열하는 원인이 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배경이 되는 여러 가지 사정을 이해못하는 것이 아니지만 모든 국민이 납득하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Q : 비주류 의원들을 만날 의향은 있나

A : "필요하다면 왜 못만나겠나. 사실은 나가시려는 분이나, 남아있는 분이나 오래동안 당을 같이 해오신 분이고 이념이라든지 정책에 있어서 특별한 차이가 있는 게 아니다."

Q : 야권에서는 인정 안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어떻게 설득할건가

A : "새누리당이 야권이 인정해서 존재했나. 정당법에 의해 등록하면 정당 아닌가. 그 정당에서 대표를 뽑으면 대표 아닌가. 언제 야당에게 정당 대표를 인정하라 말라 권한을 줬나."

Q : 새누리당에 미래가 있다고 보나

A : "제가 택시를 타고 오는데 택시기사가 어디 가냐고 해서 '새누리당 당사 간다'고 했더니 '망한 당 뭐하러 가냐'고 했다. 그래서 '조문하러 간다'고 얘기했다. 우리나라 정당 역사를 보면 보수 정당도 국민들의 사랑을 받는 정당이 됐다가 때로는 잘못해서 매를 맞기도 하고 지탄받는 때도 있었다. 정당의 역사가 그런 거 아닌가. 지금은 국민들에게 매를 맞는 때라고 생각한다."

Q : 개헌에 대한 입장은

A : "새누리당의 공식적 입장이 뭔지 확인하지 않았지만 나는 5년 전부터 개헌을 꼭 해야 한다고 주장한 개헌론자다. 비대위원장으로 영입하려고 할 때 다 조사하지 않았겠나. 개헌론자인 것을 알고 데려왔으면 저와 새누리당의 뜻이 같다고 생각한다. 개헌은 꼭 추진해야 한다. 촛불민심의 가장 중요한 화두가, 민심의 흐름이 개헌이라고 생각한다."

 

--------------------------------------------------------------

인명진 전 공동대표의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직 수락에 대한 경실련 입장

 

1. 오늘 인명진 전 공동대표는 경실련의 공동대표직을 사임하고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 직을 수락하였다.

2. 경실련은 현직 공동대표가 회원들과 어떠한 상의도 없이 국기문란과 국정농단의 책임을 지고 해체되어야 할 새누리당의 비상대책위원장을 수락한 정치적 행위에 대해 참담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

3. 경실련은 우리사회의 경제정의와 사회정의를 실현하려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창립한 시민단체로서 상징성과 대표성을 갖고 있는 공동대표 등 주요임원에 대해서는 임기 재직 중 정치적 중립성과 도덕성을 지키고자 정치활동을 금하는 경실련윤리행동강령을 제정하여 엄격하게 시행하고 있다.

4. 인명진 전 공동대표께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직을 수용한 것은 경실련과 사전에 상의하지 않았으며, 경실련의 경실련윤리행동강령이 금지하고 있는 정치적 중립성을 위반한 사실에 해당된다.

5. 이에 경실련은 12월 24일 새벽 긴급 주요임원회의를 개최하여 인명진 전 대표의 경실련 규약 위반에 대하여 징계를 논의하고 공식적인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6. 경실련은 그동안 저희를 지지하고 후원해 주신 회원과 시민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우리사회의 경제정의와 사회정의를 위해 책임 있는 활동을 더욱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경실련 입장 --- 보기 ---->

후원하기 위/아래/옆 후원광고 클릭 및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공약뉴스 - 투표정보. 투표하고 감시하면 정치바뀐다 ] --- 소개 ---->


facebook tweeter
   

제이머센터

뉴스

3 NEWS

카빙뉴스

공약뉴스

이름뉴스

국회의원 300명 뉴스

경기 60

서울 49

부산 18

경남 16

인천 13

경북 13

대구 12

충남 11

전남 10

전북 10

충북 8

강원 8

광주 8

대전 7

울산 6

제주 3

세종 1

비례 47

특별시장 광역시장 도지사 교육감 34명

 

소개 | 광고안내 | 이용약관 | 개인정보정책 | 책임의한계와법적고지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고객센터 | 통합전 싸이트맵통합전지난 편집판

서비스 시작 2006. 8. 5 | 언론피해 대표상담 및 청소년보호 책임자 : 임 카빙 010-5285-7622 | 사업자번호 : 128-39-29964 | 발행인/편집인 : 임재현

   Copyright (C) CABING  Corporations.  All  Rights  Reserved